[로컬 단신 브리핑]시카고 매년 납 수도관 2만개씩 교체 외
#. 시카고 매년 납 수도관 2만개씩 교체앞서 연방 환경보호국(EPA)은 오래된 납 수도관이 어린이와 성인의 신경학적, 생식 및 심장 건강에 위험을 끼칠 수 있다며 미국 내 모든 도시들의 납 수도관을 10년 내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미국에서 가장 많은 총 40만9000개의 납 수도관이 있는 시카고는 교체 기간이 40년으로 결정됐다.
시카고 보건국은 “시카고 남부와 서부 지역 어린이들에게서 혈중 납 수치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시간이 충분히 주어졌지만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최대한 빨리 납 수도관을 교체해야 한다"며 "40만개 이상의 납 수도관을 모두 교체하려면 최소 12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시카고 상수도국은 EPA 프로그램이 출범한 2021년 이후 약 4200개의 납 수도관을 교체한 상태다. @KR
#. 소니, 체험 실내 놀이동산 오크브룩에 내달 오픈
소니 픽쳐스(Sony Pictures)가 유명 영화들을 바탕으로 한 몰입형 실내 놀이동산을 시카고 서버브에 오픈한다.
소니 픽쳐스는 이달 중 오크브룩(Oak Brook)에 ‘원더버스(Wonderverse)’라는 이름의 놀이동산을 연다.
원더버스는 방 탈출을 비롯 관객 참여형 전시, VR 체험장, 범퍼카, 경기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VR 게임으로 만날 수 있는 영화들은 고스트 버스터즈(Ghostbusters)와 쥬만지(Jumanji)가 있고, 21 점프 스트리트(21 Jump street)의 배경인 학교를 테마로 한 술집도 선 보일 예정이다. 또 4만5천스퀘어피트 규모의 기념품점도 들어선다.
소니 픽쳐스 현장 엔터테인먼트 대표 제프리 가드식(Jeffery Godsick)은 “원더버스는 소니 픽쳐스가 엔터테인먼트를 현장으로 확장시키는 과정이다. 원더버스는 관객들에게 소니의 영화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더버스는 12월 중 특별 프리뷰 오프닝을 계획 중이며 정식 개장은 내년 1월이다. 놀이동산 입장권은 무료지만 게임 등 액티비티를 위한 표는 각각 구매를 해야 한다. @SK
Kevin Rho•Sona Ki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