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국밥OC] '부산 아지매도 반한' 바로 그 돼지국밥
묵직한 국물에 부추의 조화
호불호 없는 깔끔한 맛 유명
냉면콤보·냉채족발도 인기
진솔국밥의 구수하면서도 은은한 육향이 가득한 ‘진국’에는 푹 삶은 고기가 듬뿍 들어간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정구지’라고 부르는 부추 무침을 푸짐하게 넣으면 그 맛이 최고조에 이른다. 뚝배기에 밥 한 공기를 통째로 넣고 먹으면 정구지의 알싸함과 향긋함이 국밥과 어우러지며 더욱 개운한 맛을 낸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매운 다대기도 추가됐다. 고객들은 주문 시 비법 다대기를 요청하여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김 사장은 “한 달 전에 오픈 사인을 미리 붙여뒀다. 고객들이 한걸음에 달려와 주셔서 정말로 감회가 새롭고 감사한 마음이다. 우리는 음식점 주인이 한낱 장사꾼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돼지고기부터 식자재까지 값이 많이 올랐지만 우리는 재료와 타협하지 않고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맛으로 승부하겠다”라고 전했다.
돼지국밥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냉면 콤보다. 시원한 칡 냉면에 돼지갈비 또는 LA 갈비가 곁들여져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한다.
이 식당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부산 냉채족발로, 이를 ‘인생 족발’로 꼽는 고객들도 많다. 진솔국밥은 매일 삶아내는 족발을 얇게 썬 뒤 갖은 채소와 해파리를 섞고 비법 겨자 소스로 마무리한다. 입에 퍼지는 느껴지는 새콤함과 촉촉한 소스 쫄깃한 고기의 식감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다. 그 외에도 진솔국밥만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진솔국밥은 스탠턴 비치 불러바드 선상 볼 로드와 세리토스 애비뉴 사이에 위치하며 쉬는 날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일 영업한다.
▶문의: (714)886-2141
▶주소: 10330 Beach Blvd
Stanton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