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츠 헬스케어…2024 메디케어 "베네핏 축소, 부가 서비스는 최대 혜택"
AEP 기간 맞아 시니어 지원 총력
Part B 전액 커버하는 플랜 등장
이미 지난 10월 1일을 기점으로 모든 보험사의 플랜이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이어지는 연례 가입 기간(AEP)을 이용하면 다음 해 1월 1일부터 보험을 사용하게 된다. 기존의 플랜을 유지할 경우 변경된 내용이 있다 하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시니어 전문 플래너 기업인 '아메리츠 헬스케어' 70여 명의 에이전트들은 AEP 기간에 한인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난 6월부터 일찌감치 준비 태세에 돌입했다.
교육담당 이영돈 수석 부사장은 "갖고 계신 우대 보험 혹은 약 보험은 모두 1년 계약 플랜이니 꼼꼼히 따져 보셔야 한다. 2024 년에는 전반적으로 베네핏이 축소됐으나 치과, 안경, 히어링을 포함하는 부가 서비스는 여전히 보험사에 따라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리지날 메디케어의 Part B 보험료를 커버해 주는 플랜 가운데 거의 전액을 내주는 플랜도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현재 한인사회를 중심으로 AETNA, ANTHEM, ALLIGNMENT, ASTIVA, BLUE SHIELD, BRAND NEW DAY, CENTRA HEALTH, CLEVER CARE, HUMANA, PROVIDENCE, SCAN, UHC, WELLCARE 등 보험사에 따라 HMO와 PPO 그리고 Supplement 보험 등 여러 플랜들이 있다.
이 수석 부사장은 "좋은 보험이란, 나의 필요에 가장 잘 맞는 보험이므로 여러 플랜을 잘 비교해 보셔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메리츠 헬스케어는 미국 내 시니어 메디케어, 롱텀케어, Final Expense Plan을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시니어 전문 플래너 기업이다. 아메리츠 파이낸셜과 아메리츠 에셋으로 출발하여 탄탄하게 자리 잡은 후(LA business journal 보험사 랭킹34위) 한인사회에 급격히 늘어나는 시니어 수요에 발맞춰 전문성을 높여 아메리츠 헬스를 3년 전 출범했다.
현재 최고의 전문 교육을 받은 70여 명의 에이전트가 LA 와 OC 두 곳의 사무실에서 언제든 무료상담을 제공하며, 나아가 찾아가는 서비스로 각 지역에서 시니어들을 도와주고 있다.
▶문의: (323)433-4022
▶주소: 4801 Wilshire Blvd, 101, Los Angeles
6281 Beach Blvd, 116, Buena Park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