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천안문…천상의 맛, 중화요리 신흥 강자 '천안문' 오픈

40년 중화요리 대가의 솜씨
차이니스 코리안 퀴진의 향연

수준급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천안문'이 다이아몬드 바에 문을 열었다.

수준급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천안문'이 다이아몬드 바에 문을 열었다.

중화요리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메뉴의 스테디셀러다.
 
옛날엔 졸업식이나 이삿날 등 특별한 날에나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등을 맛보곤 했다. 그 시절 추억 때문인지 아련한 추억이 묻어나는 중화요리가 유독 '당기는' 날이 있다.
 
이 가운데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천안문(Sky Gate Chinese Korean Cuisine)'이 다이아몬드 바 지역에 그랜드 오프닝을 알려 화제다.  
 
'차이니스 코리안 퀴진'을 표방하는 천안문은 유명 스시 & 롤 레스토랑인 'FUSION 2ANY1'과 '한 지붕 두 가족' 사이다. 한 곳에서 최고급 중식과 일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베이징 하면 만리장성과 함께 가장 먼저 떠오르는 천안문을 상호로 지었다. 영어로는 '스카이 게이트'인데 그 이름처럼 하늘의 문을 열고 들어오면 중화요리의 미식 여행이 펼쳐진다는 뜻도 담고 있다"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천안문은 다이아몬드 바 최고의 중화요리 전문점이라고 자부한다. 맛의 비결은 남다른 내공에 있다. 막강한 실력을 자랑하는 40년 경력의 중화요리 대부가 천안문의 요리를 직접 담당한다.  
 
알려진 대로 중식은 프랑스 요리, 터키 요리와 함께 세계 3대 요리로 통한다. 오랜 역사와 넓은 영토를 자랑하는 중국은 지역, 기후, 특산물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요리가 발달해 왔다. 아울러 육류, 해산물, 채소 등 풍부한 식재료와 여러 향신료를 이용해 화려하면서도 다채로운 맛을 자아낸다.  
 
총 80가지에 달하는 천안문의 메뉴들은 북경식과 사천식을 총망라한다. 상차림은 크게 애피타이저, 수프, 콜드 디시, 해산물, 소고기, 돼지고기, 치킨, 야채, 누들, 볶음밥, 초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식 자장면과 짬뽕, 탕수육부터 오향장육, 팔보채,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몽골리안 비프, 오렌지 치킨, 면보샤 등 메뉴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깐풍 새우, 매운 가이바시 볶음, 탕수 생선, 유삼사, 전가복, 팔보라조 등 해물요리들이 시그니처 메뉴들이다.  
 
평일에는 런치 스페셜도 16.95달러부터 준비돼 있다. 또한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요리 맛을 돋아주는 말표 흑맥주와 범표 에일맥주 5팩을 15.99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천안문은 연회석과 다양한 코스 메뉴를 완비하고 있어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다이아몬드 바 불러바드에 위치하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909)396-1900  
 
▶주소: 1261 S. Diamond Bar Blvd, Diamond Ba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