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사랑장학회 17기 장학생 모집

남가주 사랑의교회 나눔 실철
2000달러씩 100여 명에 지급

오른쪽부터 이교식 사랑장학회 후원회장, 노창수 담임목사, 박재현 장로.

오른쪽부터 이교식 사랑장학회 후원회장, 노창수 담임목사, 박재현 장로.

 남가주 사랑의교회 산하 사랑장학회(이사장 노창수 담임목사, 후원회장 이교식)가 2023년도 제17기 사랑장학생을 모집한다.
사랑장학회측은 “힘든 경제 상황 속에서 학업을 지속해야 하는 차세대 리더들을 위해 올해도 장학생을 모집한다”며 “100여명 이상 학생들을 선발해 일 인당 2000달러씩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사랑장학회는 남가주 사랑의교회가 차세대 리더 양성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2007년 설립했다. 해마다 100~1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총 1600여명의 장학생에게 290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적립된 장학기금으로 비영리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한인 선교지역에서 차세대 지도자 양성도 준비 중이다.
사랑장학회 이사장인 노창수 담임목사는 “한인 디아스포라들이 사랑장학금을 통해 학업을 마치고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사랑장학회가 세계 속에서 차세대 리더 양성에 귀하게 쓰임을 받는 사역임을 실감한다”고 말했다.
사랑의장학회 지원 대상은 미국내 정규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진학예정자로서 학업 성적보다는 좋은 인성, 미래지향적 비전,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으로 남가주 지역뿐만 아니라 타주 학생도 가능하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남가주 사랑의교회 교인뿐만 아니라 한인타운 내 기업들이 장학금 기금 마련에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NGL, 뉴라이프 파운데이션, 바디프랜드, IKTELECOM, 푸른투어, 뉴컨넥트 플라이트, 팀스피리트 부동산, 뱅크오브호프, 홈쇼핑월드, JC 세일스, 이마트 아메리카, 농심, 세리토스 바디샵, 예스 골프, 플렉스피트 모자 등 한인기업과 옥타LA, OC 상공회의소 등이 참여했다.
이교식 후원회장은 “10월 2일에는 부에나파크에 위치한 로스코요테 골프코스에서 200여 명의 후원자가 참가하는 장학기금마련 골프대회를 진행한다”며 “해마다 8만 달러 기금이 모인다”고 밝혔다.
사랑장학생 지원 기간은 10월 1일~31일까지며, 지원서 및 지원서류는 www.kdsfsarang.com 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결과는 11월30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12월17일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한다.
▶문의: (714)772-7777, [email protected]
이은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