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D 경제협력 적극 협조"
박근형 LA무역관장 SD 방문
세계무역센터서 관계자 면담
"양국 바이오 산업 성장 일조"
이날 LA KOTRA의 실무진들과 WTCSD를 방문한 박 무역관장은 니키아 클라크 수석 부사장, 루카스 콜맨 이사, 캐롤라인 머레이 한국 프로젝트 담당자 등과 함께 한 자리에서 "세계 바이오 산업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샌디에이고 지역의 바이오 산업계와 한국의 바이오 산업계가 함께 협력.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일조하겠다"면서 특히 다음달 말 한국을 방문키로 돼 있는 샌디에이고 지역의 대규모 경제사절단 관련해서는 "샌디에이고 지역 경제사절단의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양지역 경제협력에 새로운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 무역관장의 이번 WTCSD 방문에는 샌디에이고 지역 경제사절단 결성의 산파역할을 담당한 정도영 EPC 대표가 배석하기도 했다. 정 대표는 WTCSD의 시니어 컨설턴트를 맡고 있다.
WTCSD에 따르면 샌디에이고지역의 경제사절단은 오는 10월28일부터 11월3일까지 한국을 방문해 삼성, LG, 현대, 한화, SK 등 한국의 대표 기업 및 바이오 산업 관계자들과 만나 상호 교류와 협력방안 등에 대해 적극 논의하고 돌아올 계획이다.
사절단에 포함된 주요 인사들은 토드 글로리아 샌디에이고 시장, 스콧 피터스 연방하원의원, 토니 앳킨스 주 상원의장 등 지역 정치인들과 퀄컴, 일루미나, 바이오콤 등 로컬의 주요 IT기업의 고위 간부들, UC 샌디에이고와 샌디에이고 주립대(SDSU)의 혁신 담당관까지 30여 명이다.
서정원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