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포낙보청기, 77세 래퍼 ‘할미넴’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만회 눈앞

오데오 루미티를 착용한 77세 랩퍼 할미넴

오데오 루미티를 착용한 77세 랩퍼 할미넴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루미티’ 광고 모델로 77세 래퍼 ‘할미넴’을 선정 후, 지난 6월부터 선보인 유튜브 신규 광고 영상 조회수가 10만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포낙이 새롭게 선보인 ‘오데오 루미티’ 신규 유튜브 광고 영상은 보청기 광고라기보다 보청기에 대한 착용 ‘인식 개선’의 의미를 담고 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에 대한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기보다는 남은 인생은 나를 사랑하며 즐거운 인생을 살자라는 의미로 영상을 제작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짧은 시간 동안, 조회수 10만회를 앞두고 있다.
 
포낙은 보청기에 대한 착용 ‘인식 개선’과 77세 래퍼 할미넴(본명 최병주)의 이미지가 잘 어울려 래퍼 할미넴을 ‘오데오 루미티’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포낙보청기 윤지영(청능사) 마케팅 담당자는 “보청기 착용 인식개선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난청인이 아니더라도 영상을 통해 보청기 착용에 대한 인식이 조금이라도 개선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영상을 통해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포낙이 선보인 ‘오데오 루미티’ 오픈형 보청기는 ‘스테레오줌 2.0’과 새로운 ‘스피치 센서’ 등을 통해 화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어떠한 방향에서 들리는 대화도 자유로운 청취가 가능하도록 ‘스마트 스피치’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 스피치’ 기술은 1초당 700번 보청기 사용자의 주변환경을 스캔하고 200개 이상의 설정을 결합해 말소리 이해도를 최대 15% 향상, 청취노력은 11% 감소 시켜준다.
 
포낙의 ‘오데오 루미티’ 신규 유튜브 광고는 ‘무료체험 신청하기’ 버튼과 함께 포낙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포낙의 공식 SNS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료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낙보청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포낙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5여년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 리딩 기업이다.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