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주택,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30주년 공로패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6월 29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2023년도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의 성공적 완료를 기념하기위해 기념식을 진행하였고,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보수해준 업체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그 중 30년 동안 한해도 빠짐없이 연속 참여한 △(주)금성백조주택(수상자:정성욱 회장)과 △신안건설산업(주)(수상자:우경선 회장) 2개 업체에 대해 대한주택건설협회장 공로패가 수여됐다.
금성백조주택은 1994년부터 참여하여 올해까지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총 67동을 보수 완료 하였다.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의 가장 전통있는 봉사활동으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매년 대전지방보훈청, 대한주택건설협회와 함께 국가유공자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보수해오고 있다.
정성욱 회장은 “지역대표 중견 건설사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매년 노후주택을 고쳐드리며 도움을 드리고 있다. 국가 유공자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애국자임을 우리 시민들 모두 자부심을 가지고 존경과 고마운 마음을 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성백조는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며 조금 더 살기 좋고, 따뜻한 대전을 만들 수 있는 일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