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2일 노스밴 시모어리버 통제불능 산불 발생

메트로밴쿠버 고지대에서 화재 연기 목격

프린스조지의 G41493 지역 산불(BC Wildfire Service FACEBOOK)

프린스조지의 G41493 지역 산불(BC Wildfire Service FACEBOOK)

 올해 들어 캐나다 최악의 산불 사태가 일어나고, BC주도 곳곳에서 산불이 진행 중인데, 노스밴쿠버에서도 수요일 산불이 발생했다.
 
BC산불방지센터(BC WILDFIRE SERVICE)는 12일(수) 오후 4시 16분 43초에 로워시모어보호구역(Lower Seymour Conservation Reserve)에 위치한 시모어리버에 산불이 발생한 것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화재 지역은 팁코브에서 북서쪽 그리고 린캐논 공원에서 동북쪽이 만나는 불더 크릭(Boulder Creek)에 접한 시모어리버 동쪽편으로 산불 크기는 0.3헥타르라고 밝혔다.  
 
해당 산불은 진압작업이 통하지 않는 통제불능(Out of Control) 상태로 분류됐다. 현재 산불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산불원인에 대해서 BC산불방지센터와 RCMP 등 사법기관에서 조사 중으로 13일 현재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해당 지역은 주거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시민에 대한 위험은 없고, 이에 따라 별도의 대피명령은 내려지지 않았다. 노스밴쿠버시 소방서는 해당 지역에 대해 비행기로 물을 담아 화재 진화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산불은 메트로밴쿠버에서 발생한 통제불능 산불로 연기가 노스밴쿠버뿐만 아니라 메트로밴쿠버 곳곳에서도 관측될 정도다.
 
13일 현재 메트로밴쿠버행정구역(Metro Vancouver Regional District)은 대부분 메트로밴쿠버 지역의 공기의 질은 안전 단계인 2단계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산불 연기의 유입과 고온건조한 날씨로 최근 메트로밴쿠버 지역의 공기의 질이 지표면 오존농도가 높아 약간 위험 상태로 발동됐었는데, 이번에 다시 산불로 상황이 더 악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BC산불방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72시간 동안 프린스조지방지센터의 밴잼(VanJam, (Vanderhoof / Fort St. James) ) 화재담당 지역에 무려 35개의 새 산불이 발생했다.
 
BC산불방지센터에 따르면 BC주에 354건의 산불이 진행 중이다. 심각한 수준으로 분류되는 Fire of Note 산불이 17건, 통제불능이 229건 이다.
 
캐나다합동산불센터(Canadian Interagency Forest Fire Center)의 12일 기준 전국 산불 상황은 최악인 5단계이다. 현재 진행형인 산불은 전국적으로 901건이고, 하루 사이에 새로 발생한 산불은 7건이었다. 통제불능 상태의 산불은 571건이다.
 

표영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