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 아침에] 우리의 안전

이리나 수필가

이리나 수필가

새벽이었다. 뒤척이고 있는데 어디서 두런두런 말소리가 들렸다. 자던 남편이 “누구야?” 하고 벌떡 일어나서 화장실 창문으로 향했다. 따라가면서 “애들 소리 아니야!” 하며 나도 모르게 목소리가 커졌다. 블라인드를 열고 밖을 보니 벌써 까만 후드를 머리까지 둘러쓴 사내 둘이서 담을 넘어가고 있었다.  
 
밖으로 나가려는 남편을 잡았다. 총이라도 가지고 있어 뒤쫓아 가는 우리를 보고 쏘면 큰일이겠다 싶었다. 잠은 벌써 달아난 지 오래였다. 나는 급하게 전화를 가지고 나왔고 남편은 그사이에 어디서 났는지 골프채를 손에 움켜잡고 있었다. 911에 전화하려다가 동네 경찰서에 신고했다.  
 
곧 온다던 경찰관은 삼십 분이 넘어서야 왔다. 그동안 나는 커피를 만들고 남편은 TV를 보면서 진정했다. 역시 낯익은 행동을 해야 마음이 진정되는가 싶었다. 두 명의 경찰관이 와서야 우리는 그쪽으로 향했다. 도둑이 낮은 담을 넘어와서 제일 먼저 거라지 옆문을 열려고 했다고 경찰관이 자세하게 설명했다.  
 
그제야 자세히 차고 문을 살펴보니 무리하게 열려고 한 흔적이 또렷했다. 또한, 경찰관이 손짓한 곳을 보니, 옆문까지 열려고 했는지 손잡이 나무가 찢겨 나갔다. 한인인 듯한 경찰이 크로우바를 쓴 것 같다고 말했다. 등줄기가 오싹했다.
 


큰 방 화장실 창문에는 크로우바 흔적이 역력했다. ADT 시큐리티 시스템으로 집안 보안 활동을 했어도 도둑을 막지 못했다. 허탈해하는 내가 안 되어 보였는지 경력이 있어 보이는 경관이 그나마 시큐리티 시스템이 있어서 창문을 깨지 않았다고 위로했다. 그리고 왜 911에 바로 전화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도둑들이 이미 도망가서 그리 위급한 일이 아닌 줄 알았다니까 이때가 바로 위급한 상황이라고 되새겨주었다. 도망갔다고 생각을 하게 하고는 방심하고 있을 때 다시 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렇겠구나 싶었다. 수고롭게도 이른 아침에 찾아 와준 경찰이 고마웠다.
 
집 밖의 세상에서 우리를 막아주는 것은 겨우 두께 1.5인치의 현관문이다. 게다가 이 도둑들은 현관으로 들어오지 않고 창문이나 옆문으로 오려고 했다. 창문은 얇고 문은 견고하지 못하다. 알람 시스템이 울리든 말든 도둑질을 하려고 맘을 먹으면 손쉽게 할 수 있다. 우리 집은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곳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사건으로 생각이 바뀌었다.  
 
남편과 상의 끝에 철제 담장을 설치하기로 했다. 남의 물건을 빼앗아 자기의 집을 채우려는 사람들이 있는 한 보안이 상책이다. 물건이야 다시 사면 되지만 사람이 안 다쳐야 하겠기에 미관상 보기는 좋지 않지만, 철제 담장을 설치하기로 했다. 망우보뢰(亡牛補牢),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되었다.

이리나 / 수필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