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DA 장애청년 취업프로그램 교육 실시
발달 장애가 있는 18~40세 신청자 모집
다양한 취업 기회 및 아티스트 훈련 제공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을 받은 참가자들은 CIDA가 협동조합 사업인 CoSpire에서 함께 일할 기회를 얻거나(자격 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타 회사에서 일하도록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 장애 성인들에게 4~5개월간의 무료 취업 준비 과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는데, 참가자들은 훈련기간 동안 30~40시간의 유급 인턴쉽을 수행한다.
모든 참가자는 자기 결정 및 자기 옹호 기술, 학대 예방, 컴퓨터 기술, 기본 의사 결정 및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게 되며, 각자의 역량과 관심분야에 따라, 사무기술이나 소매 업무 기술, 또는 전문적인 예술가 훈련 프로그램 선택을 할수 있다.
첫째는 사무 및 소매 업무직 훈련 프로그램(그룹 A)은 사무실, 소매점 또는 지역 비즈니스와 같은 경쟁적인 작업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기술 훈련에 관심이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데 ▶발달장애가 있는 18-40세 사이 연령의 성인 ▶뉴욕시 혹은 근교 뉴욕 지역 거주자 ▶6학년 이상의 영어 읽기 수준 보유 등 기준을 갖춰야 한다. 8월 22일 시작해 약 4개월 간 취업훈련 및 인턴쉽 진행.
둘째는 전문 아티스트 양성 프로그램(그룹 B)은 CIDA의 CoSpire Art Shop에서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하거나 프리랜스 아티스트로 일하기를 희망하는 장애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2023년 8월 24일 시작, 약 4개월간 아티스트 소양 교육 및 데뷰 준비.
이 프로그램은 뉴욕 커뮤니티 트러스트가 지원하는데 이와 다양한 정보를 원하면 e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전화(718-224-8197/내선 3번)로 문의하면 된다.
윤지혜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