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다양한 경품행사 등 방문객 행렬 이어져••

오픈 3일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 진행
7/10(월) 특별공급, 7/11(화) 1순위, 7/12(수) 2순위 청약 진행

 
 
 
 
6월 30일(금) 문을 연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주택전시관에 오픈 첫 날 방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한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더위와 잦은 비로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입장 대기줄이 길게 늘어졌고, 주택전시관 내부 역시 청약 조건이나 일정 ∙ 분양가 등을 확인하려는 고객들로 종일 붐볐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주택전시관 현장]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주택전시관 현장]

이처럼 인파가 몰린 것은 높은 미래가치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평택시 도일동 및 장안동 일원 대지면적 482만 여㎡(약 146만평) 부지에 총 사업비 2조 9619억 원이 투입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4차 산업 첨단AI도시로, 굵직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다.
 


우선, 브레인시티 내 46만㎡ 부지에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반도체 전문 연구소가 포함된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 2025년 개교 예정이다. 평택시가 지난 2021년 카이스트 및 삼성전자와 3자 협약으로 브레인시티 내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조성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으로, 향후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의료복합타운 조성 호재도 예정돼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내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 ∙ 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 ∙ 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첨단 시설로 구성되는 아주대 의료복합타운이 오는 2027년 개원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실거주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택지지구는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특별시장 ∙ 광역시장 등이 지정, 개발하는 지구로, 학교 ∙ 병원 ∙ 공원 등 주거 인프라와 도로망 및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계획적으로 구축된다. 이 때문에 입주 후 양질의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 선호도가 높다.
 
실제, 원스톱 인프라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명문 학군이 가장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있어 자녀들의 도보 통학여건이 우수하며, 향후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예정) 신설에 따른 학원가 형성 등이 기대되는 만큼, 교육여건은 대폭 향상될 전망이며 평택 최고의 학군지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쉽고,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또한, 수도권 1호선 및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가깝고,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 시간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직주근접성도 강점이다. 인접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원곡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은행∙병원∙약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예정)가 가깝고, 어린이공원(예정)도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된다. 홈플러스∙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롯데시네마 등 극장이 가깝고 고덕신도시 내 우수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입주 즉시 양질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상품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았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59㎡, 84㎡ 선호도 높은 평형으로 구성되어, 4Bay (일부 가구 제외)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이밖에,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휘트니스센터 ∙ 골프연습장 ∙ G.X룸 ∙ 독서실 ∙ 실내 멀티코트 ∙ 카페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는 지하 2층 ~ 지상 35층 총 15개동 규모의 대단지로, 전용 59㎡A•B, 84㎡A•B•C 총 1,700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브레인시티 내 첫 분양단지인데다, 1700가구라는 매머드급 규모를 앞세워 평택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주택전시관 오픈과 함께 오픈 3일간 명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경품으로 1등 C사 명품백을 비롯, 65인치 TV ∙ 건조기 ∙ 세탁기 ∙ 다이슨 청소기 ∙ 다이슨 에어랩 ∙ 아이패드 ∙ 신세계 상품권 ∙ 아이패드 ∙ 아이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또한 주택전시관 방문 고객들에게 컵라면 1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마련됐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