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리에타서 나치 깃발 들고 반 유대주의 시위

마리에타 반유대주의 시위대 [출처 WSB-TV 캡처]

마리에타 반유대주의 시위대 [출처 WSB-TV 캡처]

24일 저녁 캅 카운티 마리에타의 유대인 커뮤니티 센터인 '차바드루바비치' 밖에서 반유대주의 시위가 열려 공분을 사고 있다고 여러 지역 언론이 일제히 보도했다.
 
WSB-tv의 보도 영상에 따르면 네오나치 극단주의자들로 구성된 시위대는 도로변에서 나치 깃발과 유대인 증오 메시지가 담긴 보드를 들고 있다.
 
이번 시위는 유대인들의 안식일 예배가 끝나는 시간에 로워로스웰 로드에 반유대주의 시위자 십여명이 회당 밖에 줄지어 구호를 외치면서 시작됐다.
 
Fox뉴스에 따르면 '고임 디펜스 리그(Goyim Defense League)'의 회원으로 확인된 이 그룹은 전날 빕 카운티 메이컨의 '템플 베스 이스라엘' 회당 밖에서 반유대주의 시위를 벌이다 체포된 존 미나데오 2세가 이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요일 시위 후에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반유대주의에 항의하는 반대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하지만 존 미나데오2세는 토요일 오전 빕 카운티 구치소에서 풀려나 토요일 시위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에 대해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성명을 발표했다.
 
"우리 주에는 이러한 증오와 반유대주의가 설 자리가 전혀 없다. 나는 이 부끄러운 행동에 분노를 느끼고 조지아인들과 함께 그들의 행위를 비난한다. 우리는 이같은 역겹고 편협한 행위에 대한 경계를 계속한다."
 
라파엘 워녹 상원의원도 트윗을 공유하며 "조지아와 그 너머의 우리 유대인 공동체를 위해 기도한다. 우리 모두는 이 사악한 증오에 맞서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카운티도 트위터에서 "고임 디펜스 리그는 공화당에 친구를 갖고 있지 않으며 나치 깃발 또한 우리 주에 설 자리가 없다. 우리는 모든 반유대주의와 인종차별, 종교적 박해를 규탄하며 유대인 친구와 이웃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워너 로빈스 캅 카운티 경찰국은 23일 금요일 지역에서 반유대주의 전단과 소포가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2023년 들어 이같은전단지와 패키지가 아테네, 샌디 스프링스, 던우디 ,로스웰 및 애틀랜타에서 발견된 바 있고 주초에 마리에타에서도 발견되었다.
 
지난 4월에는 한 남성이 커밍의 유대교 회당에 폭탄 위협을 가한 후 체포되는 사건도 있었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조지아주에서는 반유대주의 사건이 60% 이상 증가했다. 전국적으로도 반유대주의 사건이 2022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증가 추세다.
 
올해 초 에스더 패니치 조지아 주 하원의원은 반유대주의를 정의하는 House Bill 3 법안을 통과시키려 했지만 실패했다. 당시 하원은 법안에 찬성표를 던졌지만 상원에서 기각됐다.

최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