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베테랑소사이어티 위스쿨 재능기부 특강...현대모비스 전 임영득 사장 참여

특강 통한 퇴임 신청년들 사회생활 적응 위한 경험담 공유

 
 
 
오늘날의 중장년층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하고 현역에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세대다. 누구보다 열정적인 삶을 살아왔지만 삶의 전반부를 넘어서 퇴직자가 된 이들은 부모 세대와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준비해야 한다. 이 가운데 시니어들의 제 인생 2막을 위한 고품격 주간 교육 프로그램 ‘위스쿨(WE School)’을 서비스하는 베테랑 소사이어티는 퇴직자 교육을 위한 각 분야의 베테랑들을 강연자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현대모비스 임영득 전 사장]

[현대모비스 임영득 전 사장]

지난 16일 위스쿨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서로 돕는 베소 정신’이 실천됐으며, 그 일환으로 후배 기수들을 위한 재능 기부가 이뤄졌다. 강연자로 참가한 현대모비스 임영득 사장은 솔직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은퇴 후 경험들을 나눴다. 다음은 임영득 전 사장과의 일문일답.
 
Q. 창업 계기 및 퇴직 후 ‘기업승계사’라는 직업을 택한 이유는?


퇴임 후 무계획적인 생활로 인한 건강 문제와 함께 나 자신을 잃어간다는 생각이 들던 중 좋은 기회를 만나 베테랑 소사이어티의 ‘WE School’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퇴직 후 제 2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갈 수 있도록 열정 가득한 신청년으로서 사는 분들과 친교를 하면서 자연스레 힘을 얻게 되었고 이후 창업까지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 직종과는 전혀 다른 ‘기업승계사’를 택하게 된 이유는 기업체가 승계 문제로 심각한 타격을 입는 것을 보고, 기업 경영 컨설팅 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3개월간 힘들게 공부한 끝에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시니어를 위한 재능기부 특강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퇴임 후 겪었던 경험들이 지금 퇴임 준비에 있거나 퇴임한 신청년들의 사회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나서게 되었습니다. 위스쿨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은 서로 재능기부를 하며 돕기도 하고, 댄스 등 다양한 제2의 인생을 위한 체험, 교육 등이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제가 열정과 힘을 얻었던 것처럼 후배 기수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
 
Q. 위스쿨의 경험이 퇴직 후 생활에 도움이 된 사례는
위스쿨에서는 그동안 내가 하지 못한 그리고 내가 경험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경험을 통해 무엇이라도 도전하고 부딪치면서 제 2의 청년기를 맞이하는 것이 좋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으며,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수업을 들었던 경험들이 창업을 앞당기는 계기로 작용했습니다.
 
Q. 후배 기수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앞으로 다가올 삶에 대해 굉장히 집중하시면서 공감하는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대부분 실질적으로 갖고 있는 고민들에 대해 질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시간 재벌에게도 무한할 것 같은 시간은 유한합니다’와 같이 무언가 하면서 놀자는 생각이 삶과 생각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베테랑 소사이어티를 통해 선후배 기수들간의 멘토링 기회를 자주 늘려갈 수 있길 희망하며, 제가 갖고 있는 오랜 경험과 지식들이 그들에게 많은 힘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이미지 제공 : 베테랑소사이어티]

[이미지 제공 : 베테랑소사이어티]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임영득 사장 외에도 두산캐피탈의 전 사장이자 현재 베스트셀러 작가인 진영호 작가의 ‘인생 제2막 작가되기’, 현 희성화학 사장인 권영락 사장의 ‘제 2인생과 진정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법’ 재능기부 강의 및 메렝게 수업들을 제공했다.
 
또한 오는 7월부터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을 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뇌건강 관리법’, ‘ChatGPT와 생성형 AI 활용법’, ‘휴대폰 사진 촬영법’, ‘행정사 직업 소개’, ‘노르딕워킹’, ‘3쿠션 당구’ 등 다양한 과목을 론칭 예정에 있다. 이를 위해 AI 관련 분야 최고 권위자인 이경전 교수와 박아름 교수, 뇌과학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인 고려대학교 심리학부의 남기춘 교수 등을 초빙했다. 더욱 많은 대중들이 부담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 론칭 기념 할인, 신청년 클럽 가입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총 6개월 간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았으며, 현재 창업성장 및 후속지원을 받고 있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