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리버사이드서 24시간 안에 펜타닐 관련 2명 죽고 어린이 3명 양성반응

 
리버사이드 지역에서 채 24시간도 안되는 기간에 펜타닐과 관련해 성인 2명이 사망하고 양성반응을 보이는 어린이 3명이 발견됐다. [KTLA5 뉴스]

리버사이드 지역에서 채 24시간도 안되는 기간에 펜타닐과 관련해 성인 2명이 사망하고 양성반응을 보이는 어린이 3명이 발견됐다. [KTLA5 뉴스]

 
리버사이드 지역에서 만 하루 사이에 펜타닐과 관련해 2명이 숨지고 3명의 어린이가 양성 반응을 보여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펜타닐은 합성 마약류의 일종으로 헤로인보다는 50배 이상, 진통제로 많이 쓰이는 모핀보다는 100배 이상 강력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사 당국은 지난 4일 오후 10시경 캐년 크레스트의 주택에서 한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신고 전화를 받고 출동했고 이 남성이 펜타닐 과다복용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결론지었다.
 


또 5일 오전 11시 18분경에는 한 그로서리 가게 주차장에서 긴급 의료 상황이 발생했다는 신고 전화를 받고 소방대원들이 출동해 3세 남자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이 아이는 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이후 펜타닐 과다복용 때문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아이의 어머니는 병원에서 아이를 치료하지 못하도록 시도하는 등 진료를 방해해 경찰이 출동했다.
 
수사 당국은 아이 부모와 피해 소년 외에도 2세 여아와 5세 남아가 함께 차에서 노숙자 생활을 했던 것으로 파악하고 정확한 사건 발생 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
 
아이의 부모는 아이를 위험에 처하게 한 혐의로 체포됐고 이들의 자녀는 카운티 아동보호국으로 넘겨져 보살핌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6일에는 헌터 파크 주택가 인근 시트러스 스트리트와 아이오와 애비뉴가 만나는 주변에서 한 홈리스 여성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현장에 출동한 응급구조팀 관계자들은 홈리스 여성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으나 이 여성은 현장에서 숨을 거뒀다.  
 
경찰은 숨진 여성의 사인은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고 밝혔다.
 
리버사이드 경찰국 측은 "24시간도 안 되는 기간에 리버사이드에서 펜타닐로 성인 2명이 숨지고 3명의 어린이가 펜타닐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우리 지역에서 이런 독극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보다 강력한 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입법 담당자들에게 더 지속적으로 압박을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지난 6년 동안 펜타닐 관련 사망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김병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