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AVE OUR WATER…'절수' 위한 10가지 습관… 물 절약, 이렇게!

'SAVE OUR WATER'는 물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10가지 일상 습관들을 발표했다.

'SAVE OUR WATER'는 물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10가지 일상 습관들을 발표했다.

최근 이례적으로 비가 내리는 습한 날씨를 바라보면서 이것이 캘리포니아의 물 공급에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해하는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많다. 또한 비가 내릴 때면 계속 물을 절약해야 하는 것인지 내 행동이 어떤 차이를 만드는지 궁금해질 수도 있다.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일상 활동을 위한 물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는 절수가 모든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삶의 방식이 되어야 한다. 다음은 물을 절약하는 생활 방식에 포함할 수 있는 10가지 일상 습관들이다.  
 
[실내]  
 
1. 누수 보수: 물이 새는 수도꼭지와 화장실은 매달 수백 갤런의 물을 낭비할 수 있다.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누수를 발견하면 수리해야 한다.  
 


2. 저유량 설비 설치: 저유량 샤워헤드와 수도꼭지용 물 분사기는 물 사용을 최대 50%까지 줄여준다.
 
3. 의류와 설거지는 가득 모아 씻고 닦기: 세탁기를 가득 채웠을 때만 가동하면 한 번에 15~45 갤런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식기세척기가 가득 찼을 때만 가동하면 손으로 설거지를 할 때와 비교해 5~15갤런의 물을 아낄 수 있다.  
 
4. 샤워 습관 바꾸기: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물의 절반이 욕실에서 발생한다. 샤워실 안에 양동이를 두고 온수가 나올 때까지 모은 물은 정원수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샤워 시간을 5분으로 단축해도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매번 샤워 때마다 물 사용량을 10 갤런 이상 줄여준다.
 
5. 물 재사용: 설거지 농산물 세척 국수 삶기 등에서 나오는 물을 재사용이 가능하다. 야채나 과일을 씻을 때 물을 그냥 흘려 버리지 말고 물을 채운 통에 담갔다가 물기를 닦아 말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실외]
 
1. 자생 식물 심기: 자생 식물은 물 사용이 절반 정도만 필요하며 캘리포니아의 기후에 더 잘 적응한다. 또한 물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캘리포니아 토착 정원은 일단 조성되면 유지 관리를 줄일 수 있으며 잔디 깎기나 거름을 줄 필요가 없다.
 
2. 정원 탈바꿈: 정원을 기능적이고 가뭄에 강한 야외 공간으로 바꾸면 오래 지속되는 효과가 있다. 뿌리 덮개를 사용하고 물을 줄 때마다 최소 30갤런의 물을 절약해야 한다.  
 
3. 물 청소 피하기: 야외 공간은 빗자루를 사용해 청소하는 것이 물 사용을 줄이고 정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4. 하루 중 서늘한 시간에 물 주기: 더위가 최고조에 달할 때 물 주기를 피하면 물이 식물에 제대로 전달되고 증발로 인한 손실도 피할 수 있다.
 
5. 건강한 토양 유지하기: 토양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토양이 스펀지 같은 역할을 하여 더 많은 물을 효과적으로 머금을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요령을 따름으로써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우리의 물 공급을 변화시키고 다가오는 다음 세대를 위해 더 많은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더 많은 절수 방법에 대한 요령은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saveourwater.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