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통증과 가열식 화침 [ASK미국 파동의학/자연치유학-한청수 파동병원 원장]
▶문= 만성통증에 가열식 화침이 좋은 이유가 궁금하다.▶답= 가열식 화침은 생리적 염증반응을 통해 인체가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방법 중의 하나다. 근육 조직은 혈액의 공급이 원활해 손상이 되더라도 스스로 회복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다만 인대와 힘줄은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손상을 받게 되면 오랫동안 회복되지 못한다. 그래서 한 번 발목을 삐끗하면, 그 발목을 반복적으로 삐끗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인대, 힘줄 치료에 가열식 화침은 매우 좋은 방법이다. 단점은 인체의 깊은 곳에 있는 인대, 힘줄은 열을 전달하기 어려워 일반 침으로는 치료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본 한의원에서는 특수침으로 손쉽게 인대나 힘줄에 열을 전달할 수 있다.
인대, 힘줄의 통증은 골 접합부에 많이 생기기에 주로 뼈에 붙는 부위에 한두 대의 침을 놓는다. 침에 열을 반복적으로 가해 환자가 잠깐씩 뜨거운 느낌이 들도록 한다.
처음에는 욱신거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점차적으로 인체가 조직을 재건하면서 3일 정도 지나면 관절 가동 범위가 많이 좋아진다.
힘줄과 인대는 인체의 연결 조직으로, 부상이나 염좌로 인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가열식 화침은 이러한 통증을 완화하고 조직의 재생을 돕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허리나 목, 손목, 발목의 염좌, 엘보나 무릎, 어깨의 인대 질환 등에서 가열식 화침은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밸리에서 일식집 2개를 운영하는 46세 업주가 어머니의 안내로 정말 싫어했던 화침 침술을 받으러 왔다. 3년 전부터 원인 모르게 3시간 이상 서 있으면 두 다리가 저릿저릿하면서 통증이 나타나 서 있을 수 없었다고 한다. 이곳저곳 다니면서 치료를 받아 보았지만 침으로는 치료가 되지 않아 불신이 가득한 상태로 내원을 했다. 환자에게 3일 연속 와야 하고 최소 10번을 방문해야 한다는 서약을 받아 놓고 화침 시술을 했다. 그 결과 그 자리에서 그렇게 속 썩이던 통증이 바로 없어졌다고 했고 다음날 골프까지 쳤다고 한다.
▶문의:(213)386-2345 / 큐바이오 파동 한방병원 www.wbqacu.com
한청수 파동병원 원장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