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홍범 교수, 세무사〈EA〉 준비반 개강
5월 29일 개강, 온라인 강의
전공·학력 무관 누구나 응시 가능
오는 5월 29일에 개강하는 미국 세무사 준비반 수업은 온라인 줌(ZOOM) 화상 강의로 진행되는데 수업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동부시간) 실시된다. 특별히 실시간 화상 강의에 참여가 곤란한 수강생들은 녹화된 동영상으로 자신들이 편리한 시간에 각자 공부할 수 있다.
EA는 미국 세무사 자격증으로 국세청(IRS)이 발급하는 최고권위의 자격증이다. 세법 문제 등 IRS를 상대해야 하는 모든 업무에서는 CPA나 변호사 자격과 동일한 권위를 인정받는 자격증이다.
단지 CPA나 변호사는 주정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지만 세무사는 연방정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다. 따라서, 세무사 라이선스는 어느 주에서 시험에 응시하든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든 인정받는다.
세무사 시험(Special Enrolled Agent Exam)은 모두 사지선다형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영어 독해력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세무사 시험은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이 없이 응시가 가능하며, 국적에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유학생이나 불법체류자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한다.
문의 714-393-2238, www.eatax.net, www.eatax.com 또는 카톡아이디eatax.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