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풀러턴-성남 자매결연

프레드 정·신상진 시장 서명
경제 포함 다방면 협업 도모
풀러턴에 '성남관' 설치 준비

프레드 정(앞줄 왼쪽 5번째부터) 풀러턴 시장이 신상진 성남 시장과 함께 서명을 마친 자매결연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성남 시청 제공]

프레드 정(앞줄 왼쪽 5번째부터) 풀러턴 시장이 신상진 성남 시장과 함께 서명을 마친 자매결연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성남 시청 제공]

풀러턴과 성남 시가 우호도시에서 자매도시로 거듭났다.
 
프레드 정 풀러턴 시장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성남 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 시장과 함께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정 시장과 신 시장이 서명 직후, 발효됐다.
 
두 도시는 경제, 문화, 예술, 관광, 교육, 인적 교류 등 다방면에서 협업을 도모하기로 했다. 두 시장의 상호 도시 방문, 그간의 우호 교류와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 관내 기업 간 새로운 시장 진출에 도움을 주고 받으며 미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성남 시는 풀러턴 다운타운에 성남 기업과 제품을 홍보, 전시하는 무역센터 성격의 ‘성남관’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 신 시장은 오는 6월 25일 즈음 풀러턴 시를 방문해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성남관 오픈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두 도시는 6월 25일 오후 5시 풀러턴 은혜한인교회(담임목사 한기홍)에서 자매결연을 축하하는 ‘친선 문화의 밤’ 콘서트도 개최한다.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 콘서트엔 세계적 명성의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출연한다.
 
정 시장은 “자매도시 교류를 통해 한미 관계의 모범이 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자. 서로 간의 우애를 다지고 번영하는 두 도시의 앞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성남시와 풀러턴시가 함께 협력하며 두 도시의 더 빛나는 미래와 성장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두 시장은 지난 1월 9일 풀러턴 시청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맺었다. 이후 각종 교류가 잇따라 추진된 것을 계기로 3개월여 만에 자매도시로 관계를 격상했다.
 
정 시장은 “시 차원의 지원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려면 자매결연이 필요하다는 데 두 도시 측이 의견을 같이 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풀러턴 시는 오렌지카운티 34개 시 가운데 한국의 2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유일한 도시가 됐다. 풀러턴 시는 지난 2004년 용인 시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이후 시의원과 학생 교환 방문 등 꾸준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정 시장을 포함한 5명의 풀러턴 시 대표단은 내달 3일까지 분당 서울대병원 방문, 성남아트센터 공연 관람, 남한산성 노총 행사 참석, 모란시장, 가천대, 카카오 헬스 방문 등을 통해 분야별 교류, 협업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정 시장은 성남상공회의소 주최 조찬 강연회에서 ‘글로벌 시대, 풀러턴 시와 함께 하는 미국 진출 전략’ 강연도 한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