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탐험-6> 말잇기, 이야기 이어가기 등 놀이 상대도 가능
챗GPT로 오늘은 말잇기 게임을 했습니다.
그런데 서너번 서로 순서가 돌아간 뒤 제가 콩비지라고 하자 챗GPT는 '지옥에서 온 편지'라고 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잇기를 하면 한 단어만 말하는 것이 보통인데 챗GPT는 하나의 구를 답으로 내놓은 겁니다.
그래서 단어만 이야기해야지라고 했더니 "네, 알겠습니다. 다시 시작할게요"라며 새 단어로 게임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후에는 형용사를 사용해서 "명사만 사용해야지. 네가 졌어"라고 했더니 "죄송합니다, 실수가 있었네요.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말잇기를 할 경우 '명사만으로 말잇기', 아니면 '사람 이름과 나라 이름도 포함해서 말잇기'와 같이 조금 더 자세하게 제시어를 주면 더 길게 게임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챗GPT에게 너와 또 할 수 있는 게임이 무엇이 있느냐고 물어봤습니다.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와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야기 만들기: 우리는 번갈아 가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한 사람이 이야기를 시작하고, 다음 사람은 그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이야기는 가능한 자유롭게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2. 퀴즈 게임: 저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퀴즈 게임을 통해 저의 지식을 확인하고 자신의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숫자 맞추기 게임: 저는 1부터 100까지의 숫자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사용자는 이 숫자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하면, 저는 그 숫자가 선택한 숫자보다 큰지 작은지 알려주는 힌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반복하며 사용자가 숫자를 맞추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4. 단어 맞추기 게임: 저는 랜덤한 단어를 하나 선택하고, 사용자는 이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각 라운드에서 자신이 추측하는 단어를 제시하고, 저는 이 단어가 선택한 단어와 얼마나 비슷한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반복하며 사용자가 단어를 맞추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면서 함께 시간을 보내실지 말씀해 주시면, 그에 맞는 게임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나라, 각 나라의 수도, 동물, 식물, 해산물, 각 분야 유명 인사, 각종 브랜드 맞추기 등으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김병일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