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카고 15년 중 가장 바쁜 도로공사 시즌

고속도로 교통체증 불가피

[로이터]

[로이터]

시카고 지역의 본격적인 도로 공사 시즌이 시작됐다. 올해도 역시 대형 도로 공사가 예정돼 있어 차량 정체와 운전자들의 불편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달 초 시작된 시카고 지역의 주요 도로 공사 중 하나는 90번/94번 고속도로 케네디 익스프레스웨이의 에덴스 익스프레스웨이에서 오크 스트릿 사이의 교량 보강 공사다.  
 
2025년까지 계속될 이 공사로 인해 오헤어국제공항에서 다운타운 방면 도로가 부분적으로 축소됐다. 아울러 가변차선이 다운타운 방면으로만 운영되면서 다운타운에서 외곽으로 빠지는 차량들 역시 교통 정체를 피할 수 없게 됐다.  
 
3년으로 예정된 이 공사로 가변차선의 경우 올해는 다운타운 방면, 내년에는 오헤어국제공항 방면으로만 운영되며 2025년에는 전면 사용이 중단된다.  
 


다행히 이 공사는 교량 전체를 들어내고 새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세 겹의 콘크리트층 중에서 두 겹만 제거하고 다시 까는 방식을 택했다. 이로 인해 제인 번 인터체인지 공사와 같은 장기간의 공사 지체 현상은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 일리노이 주 교통국의 입장이다.
 
케네디 익스프레스웨이 공사와 함께 올해 가장 큰 시카고 지역의 도로 공사는 294번 고속도로 트라이 스테이트 톨웨이 공사다.  

 
그 중에서도 294번 290번 고속도로와 만나는 지점과 오헤어국제공항 우회 고속도로 인터체인지에 대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트라이스테이트 톨웨이 중간 지점은 290번 고속도로와 88번 고속도로와 만나는 지점이 상습 정체 구간이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톨웨이국은 인터체인지를 확장하고 직선화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오헤어공항을 우회하는 도로인 490번 고속도로는 인근 지역의 교통을 분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도로는 북쪽으로는 90번, 남쪽으로는 294번, 중간으로는 확장될 390번 도로를 연결해 오헤어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몰리는 차량들을 적절히 분산시킬 수 있게 된다.  
 
올해 공사의 중점은 490번과 294번이 만나는 프랭클린파크 지역 인터체인지다. 올해 내로 이 공사가 완료되면 이미 끝난 294번 고속도로 북쪽과 남쪽의 도로 재포장 공사와 함께 주요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는 셈이다.
 
이 밖에도 오로라의 재포장 공사와 마운트 프로스펙트의 개선 공사 등 로컬 공사들도 한창 진행 중이다.  
 
일리노이 주 교통국은 올해가 140억달러를 투자해 15년 동안 추진되는 Move Illinois 도로 공사 프로젝트 중에서 가장 바쁜 해가 될 것이라며 공사 구간에서의 서행과 안전 운전을 강조했다.  
 

Nathan Park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