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크 방종술 회장, MZ세대 롤모델&Global Leader 대상 수상
2023대한민국콘텐츠 르네상스시대 국가격상 휴머니즘부문 베스트리더 참봉사인 선정
㈜리테크 방종술 회장이 2023대한민국콘텐츠 르네상스시대 국가격상 휴머니즘부문 베스트리더 참봉사인에 선정돼 Mz세대 롤모델&Global Leader 대상을 수상했다.
방종술 회장은 경기 남양주시 봉사단체 폼생폼사 대표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와 사회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권 보장을 위한 ‘1인 1스마트기기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
남양주시 진접읍 ‘1인 1스마트기기 기부’를 주도해 기부릴레이로 사회적 약자 지원에 나서기도 한 방 회장은 이렇게 조성된 기금을 북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스마트기기가 없어 온라인 원격 수업에 지장을 받고 있는 학생에게 노트북이나 태블릿PC 외에도 냉장고, tv, 책상 등도 지원했다.
또한 방 회장은 시민들이 모아준 기금을 바탕으로 전국 최초로 제1회 교복문화제를 시작으로, 총 4회의 청소년문화제를 개최해 남양주 지역권에 작은 음악회 및 문화제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해 왔다.
코로나 시기에는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북부희망케어센터에 마스크 10,000장을 기부했으며,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마스크 6,000장을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지정 기탁했고 공공기관 외에도 많은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약 십만장 가까운 기부를 해왔다.
전달된 마스크는 거동이 불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관내 비수급 저소득층에게 전달됐는데, 방종술 회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스크를 기탁하게 됐다”며 “모두가 함께 이 위기를 이겨내고 행복한 일상으로 복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방 회장은 남양주시 진접읍 ‘따뜻한 온기’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를 이끌며 매달 실천하고 있는 돌봄데이 활동과 함께 연탄을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가정을 위해 연탄 배달을 실시하고 1년에 배추 2500포기씩 전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남양주시에서 주거 취약계층에게 보금자리를 일정기간 무상 제공하고 또 다른 가정에 제공하여 자립을 돕기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선순환 주거복지 사업 ‘희망하우스’ 사업 개소식을 후원했으며, 남양주시 환경단체인 '왕숙천 꿈의학교‘와 75사단 장병과 시민, 학생 등 총 100여 명과 함께 왕숙천변 쓰레기 정화 봉사활동과 더불어 취약계층. 후원을 위해 그간 약 1억 원을 기탁했다.
박원중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