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화순군 스마트신도시 프리미엄,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화순 삼천지구 도시개발사업 호재 누리는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천만원만 준비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어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가 삼천지구 도시개발사업 호재를 누리는 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조감도]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조감도]

화순 삼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은 화순읍 삼천리, 강정리 일원에 주거․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으로, 2029년까지 5천세대 규모 ‘스마트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완공 시 주차난, 교통 혼잡, 도시 경관 문제 등을 호소하는 구도심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구 10만명 달성과 지역 발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화순군은 투기를 막기 위해 삼천지구 일원 약 70만㎡(21만평)를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했다. 개발행위허가 제한 기간은 3년이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2년간 유지한다.
 
이 조치에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스마트 신도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최대 수혜 아파트로 부각되고 있다.  
 
화순의 유일한 일반분양 아파트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전용면적 78㎡, 84㎡B타입의 분양을 성황리에 완료하고, 84㎡A과 C타입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완공을 앞둔 ‘화순 세대 연대복합센터’가 자리하며, 차량 5분 거리에 보건소, 하나로 마트, 고인돌 전통시장, 군청, 화순고려병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지방법원 등의 쇼핑, 문화, 생활편의 인프라가 밀집해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화순초·중·고, 제일중 등이 인접해 있어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서울권 명문 대학을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능주고 등 명품 학군을 갖춰 학령기 자녀를 둔 세대가 선호도가 높다.
 
또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시 생활권을 실현할 수 있다. 화보로, 너릿재로,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광주까지 10분대로 진입 가능해 광주의 다양한 쇼핑, 문화 인프라를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화순 IC, 도보 거리에 위치한 시외버스정류장, 화순군내버스 터미널을 이용하면 대중교통을 통해서도 광주를 비롯한 보성, 장흥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신축아파트답게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트렌드를 고려한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명품 커뮤니티 시설과 남향 위주 배치, 일부세대 4BAY 혁신설계를 적용해 뛰어난 채광과 통풍으로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단지는 지상 공원화 설계로 쾌적한 조경 환경을 갖췄으며, 지상 차량 진입을 최소화하고 횡단보도 없는 안전한 아파트로 안심 통행이 가능하다. 주차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세대당 1.3대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주차장은 지하에 배치해 눈이나 비, 미세먼지 등의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차량을 청결하게 관리 가능하다. 차량운행의 대부분을 지하주차장으로 향할 수 있게 설계해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관계자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천만원만 준비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걱정이 없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며 “화순군의 다양한 개발호재와 함께 규제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입지적 강점을 갖추고 있어 미래 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