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시장 회복 분위기에 지방까지 온기…‘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주목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서 공급 중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아파트 각광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주경 투시도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주경 투시도

 다소 침체된 분위기를 보여왔던 올해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하나둘씩 걷히는 모양새다. 정부의 전방위 규제 완화 이후 곳곳에서 아파트 계약 순항 소식이 들리고, 견본주택으로 방문객들도 몰리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서울 분양단지들이 청약 및 계약에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도 동탄, 경남 창원 등에서도 완판되는 단지들이 늘고 있다.  
 
실제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반등 분위기를 보이고 있는 곳들이 있다. 대표적인 곳이 강원도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1월 강원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53p 하락했고, 최근까지 낙폭이 꾸준히 줄어 3월 4주차에는 -0.06p 하락률을 기록했다. 매수심리도 살아나고 있다. 3월 4주차 강원도의 매매수급지수는 85.8로 전주 대비 2.4p가 올랐다. 올해 1월 1주차 이후 11주만의 최대치다.
 
이러한 결과는 부동산 연착륙 대책에 따른 시장 활성화와 주택건설사업 불안정성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택사업경기 전망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강원도의 경우 올해 6월 특별자치도출범을 앞두고 있는 데다, 도청사 이전, 동서고속화철도, 동해북부선 등 광범위한 개발이 이어지고 있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강원도는 창업기업도 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강원도 창업기업 수는 38,614개로 전년 대비 534곳(1.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국 창업기업 수가 전년 대비 7.1%(100,494개 감소) 줄어든 데 비해 강원도는 울산(724개 증가), 충남(455개 증가)과 함께 창업 수가 증가한 세 지역에 속했다. 기업증가에 따라 인구 유입,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서 전방위적 부동산 대출 규제 완화를 통해, 분양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분위기"라며, "특히 KTX, 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성이 탁월하며, 특별자치도 출범 등 개발이 집중돼 미래가치가 높은 강원도 일대 부동산 시장이 반등분위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일대에서 공급 중인 아파트로, KTX진부역 인근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에 관심이 모인다. 이 단지는 올해 6월 강원특별자치도로 거듭나는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에 들어서 높은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다.  
 
올해 9월 입주 예정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계약 후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해 후분양 수준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것이 메리트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아파트는 현재 공사 진행 역시 순항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양가 인상 기조 속에서도 인상 전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것도 강점이다.
 
지금 계약하는 수요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비롯해 중도금을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도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아파트가 위치한 평창군에는 성황리 오픈 중인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 스키 리조트를 비롯한 관광지와 천혜의 자연환경 등도 밀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비롯한 주택수요의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다. 이 단지는 다양한 여가, 레저활동을 즐기기 좋은 것은 물론, 가을 단풍명소인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이 가까이에 있는 관광지들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특히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국내 3대 전나무숲길로 꼽히는 명소로 방문객이 꾸준한 곳이다.
 
또한 KTX진부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서울 등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며, 진부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부IC, 경강로 등을 이용한 쾌속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아파트는 평창 최초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며,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 및 4Bay(일부)가 적용돼 실거주시에도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84~122㎡의 중형 타입 위주의 265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일대에 위치해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