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부동산 리얼 워치

어바인, 전국에서 가장 인기 도시 중 하나
아스팔트 공장 폐쇄 후 주거 공간 조성

어바인은  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 이 지역은 연구 개발 기업과 기술 기업들이 밀집해 있으며, 이로 인해 이 지역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변 지역들의 주택 수요가 급증하였다. 또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며, 날씨도 좋아서 관광객들의 인기도 높다.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인구 밀도가 높아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이것만으로도 주택가격이 높아지는 원인이 있다. 어바인 주변 지역은 개발이 제한되어 있어서 신축 주택의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미달한다. 이로 인해 수요가 많은 어바인 주택가격이 높아지는 것이다.
 
또 하나의 희소식이 있다. 어바인 시는 올 아메리칸(All American) 아스팔트 공장을 인수하여 폐쇄할 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수백 에이커의 공터와 노스 어바인에 새로운 주거용 주택 마을을 추가할 계획을 발표했다.  
 
게이트웨이 보존을 확립하는 전반적인 계획은 ▶아스팔트 공장의 인수 및 폐쇄 ▶제프리 트레일(Jeffrey Open Space Trail)을 노스 어바인(North Irvine Open Space)까지 확장 ▶두 개의 새로운 테마파크 건설 ▶하이킹 및 자전거 여행을 위한 추가 트레일 계획 ▶노스 어바인의 새로운 주거 마을 계획 등이다.  
 
어바인 시는 올 아메리칸 아스팔트 공장을 매입하는 조건에 동의했으며, 통역 디스플레이, 네이티브 가든, 야외 교실,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위한 작은 원형 극장, 인근 산책로와 연결되는 산책로를 포함하는 열린 공간으로 대체할 것을 발표했다.  
 


어바인은 낮은 범죄율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로 꼽히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공립학교들이 있으며 가주 주립대인 UC 어바인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또한, 다수의 공원, 하이킹 및 자전거 도로, 야외 애호가들을 위한 자연 보호 구역이 있으며, 많은 주요 기업들이 어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어 다양한 취업 기회의 허브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어바인은 다양한 도시이고 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공동체의 고향이며, 호그(Hoag) 병원과 UCI 메디컬 센터 등 일류 병원과 의료 센터를 포함한 훌륭한 의료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어바인 스펙트럼과 패션아일랜드 같은 세계적인 쇼핑센터들이 지척에 있으며 레스토랑, 영화, 콘서트, 연극 공연 장소를 포함한 최고 품질의 엔터테인먼트 옵션의 본거지이다. 얼마전 오픈한 그레이트파크는 야구, 소프트볼, 축구장 등의 현대식 스포츠 시설과 함께 아이스링크와 워터파크도 오픈해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가주의 어바인은 안정성, 교육, 의료시설, 문화시설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살기 좋은 도시이고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주택 공급량도 많아 이주를 고려하는 한인들에게 많은 선택의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많은 한인의 거주 지역인 어바인 오차드힐스의 4차 분양을 앞두고 있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문의: (949)873-1380

써니 김 / 뉴스타부동산 어바인 명예부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