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보안 시스템 원스톱 모니터링 특화 ‘라이브 매니저’ 선보여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전국에 설치된 CCTV, 보안시스템(보안), 근태기기를 한 곳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프랜차이즈, 통신대리점, 금융기관과 같이 전국 곳곳에 다수의 사업장이 있는 고객의 경우 각 지점별로 보안시스템을 자율적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본사에서 보안상태를 일괄 점검하기가 쉽지 않다. 이 점을 반영하여 ‘라이브매니저’는 본사에서 보안시스템 작동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점별로 경비/해제 상태를 한 번에 확인하여 영업시간 이후 경비 작동을 하지 않은 지점이 어디인지 즉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솔루션의 경우 침입이 발생하면 보안업체가 먼저 모니터링하고 고객에게 통보 후 조치했지만, 라이브매니저는 고객에게도 동시에 실시간 통보하여 더욱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화재나 비상상황도 한 곳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해 다양한 사건/사고로부터 전국 사업체들을 원스톱으로 보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이브매니저는 IoT기술을 활용해 CCTV, 녹화기 등 영상 기기의 정상 작동여부를 파악하고 장애 발생 시 관리자에게 통보해 녹화가 안 되는 상황을 예방한다. 출퇴근 기록을 입력하는 근태 관리 기기의 정상 작동 여부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에스원은 “보안시스템 원스톱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라이브매니저의 출시로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고객들과 지자체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한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안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