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앤제이 갤러리] 스캇앤제이 '이마리 앤티크 도자기' 전시회 개최
지난 18일(토) 오후 3시 VIP 리셉션을 성황리에 마친 이번 이마리 앤티크 도자기 전시회는 오늘인 21일(화)부터 5월 30일(화)까지 계속된다.
도자기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이마리 도자기의 역사는 조선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임진왜란 당시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조선 도자기 공인들을 일본으로 많이 데리고 갔다. 그래서 임진왜란을 '도자기 전쟁'이라고도 일컫는 것이다. 아리타에서 생산된 도자기가 이마리 항을 통해 유럽과 전 세계로 수출되면서 이마리 도자기(이마리야키)가 탄생하게 됐다"라고 스캇앤제이 갤러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마리 도자기는 조선백자를 기본으로 좀 더 화려하게 여러 가지 색깔로 세 번에서 네 번 더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아주 단단하고 윤기 있고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다. 한국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는 역사적인 도자기로 1700년대부터 1900년대까지 유럽과 전 세계로 널리 수출됐다. 특권층 계급만 사용했던 도자기의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스캇앤제이 갤러리는 우리 민족의 헤리티지가 반영된 K-아트를 미주 지역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이마리 앤티크 도자기 전시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문의: (424)777-0997
▶이메일: [email protected]
▶주소: 215 S. La Cienega Blvd. #210 Beverly Hills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