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영국 여왕처럼 봄날 ‘티파티’ 어때요?

영국 여왕처럼 봄날 ‘티파티’ 어때요?
 
지리산을 품은 맛과 향
연우제다 33% 세일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나는 따뜻한 차 한 잔은 심신을 느슨하게 하고 흩어진 마음을 모아준다.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매력적인 차를 소개한다.
 


지리산 하동에선 집집마다 직접 차를 만드는 데 그중에서도 명인이 차를 만드는 곳이 있다. 명인들은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제다(製茶)’를 통해 차를 만들어 낸다. 제다는 차나무의 싹, 잎, 어린 줄기를 찌거나 덖거나 발효 등을 거쳐 재료로 만든 후 비비기, 찧기, 압착, 건조 등의 공정을 통해 마실 수 있는 차로 만드는 전통기술이다.
 
연우제다

연우제다

'연우제다'의 차는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재배를 고수해 오고 있다. 지리산과 백운산 사이 섬진강 바람이 좋은 두메산골에서 생산된다. 3대를 이어 전통 가마솥 덖음 방식을 고집하고 있어 향과 맛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탁월하다.
 
이미 여러 차례 대한민국차품평대회에서 수상했으며 하동야생차 문화축제에서도 올해의 좋은 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명품차의 맛과 향을 미국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미주 한인 커뮤니티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핫딜’은 연우제다의 명품 차를 33% 할인된 9.99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종류는 연우제다를 대표하는 ‘녹차’부터 감잎차, 국화차, 돼지감자차, 보리순차, 우엉차, 도라지차, 호박차 등 총 8가지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 필터 티백 20개가 들어있다. 이 차들은 맛과 향만 좋은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감잎차= 감잎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사과의 약 30배 정도라고 알려졌다. 따라서 감잎차를 마시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국화차= 은은한 가을의 향기를 담은 국화차에는 비타민 A1과 B1, 콜린 등이 풍부해서 감기나 두통, 현기증, 고혈압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차= 특유의 고소하고 쌉쌀한 맛이 나는 도라지차는 기관지를 보호하고 기침, 가래를 완화해 준다. 또한 철분도 풍부해 빈혈 증상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돼지감자차= 국내산 돼지감자로 만든 연우제다돼지감자차는 대용량으로 우려 물 대신 마셔도 좋다. 돼지감자에 많이 함유된 ‘천연 인슐린’로 불히는 이눌린 성분이 혈당을 강화하고 피로와 원기를 회복시킨다. 또한 천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와 설사의 증상도 완화해준다.
 
▶보리순차= 보리순에는 셀레늄과 철분,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우엉차= 깨끗하고 곧은 우엉을 여러 번 찌고 덖고 숙성시켜 만들었다. 우엉에는 이눌린, 셀룰로오스, 리그닌 등의 섬유질이 풍부해 체내 지방 감소 및 변비 완화 등에 효과적이다.  
 
▶호박차= 호박차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타민 A 성분과 비타민 B2, C가 풍부해 봄철에 흔히 나타나는 피부 건조증 및 염증, 피부 노화에 따른 기미와 잔주름 예방에 효과가 크다.  
 
▶녹차= 녹차는 특유의 맛 외에도 다양한 효능으로 사랑받는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노화 방지 효과가 있고, 체지방을 분해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차의 감칠맛을 내주는 테아닌 성분은 긴장 완화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문의: (213)368-2611
▶상품 살펴보기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