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평통위원 23명 수상 ‘영예’…OCSD지회 신년하례식

임천빈씨 등 의장 표창
6·25 기념 행사 열기로

지난 4일 열린 평통 신년하례식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맨 앞줄 왼쪽에서 6번째가 김동수 회장. [평통 제공]

지난 4일 열린 평통 신년하례식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맨 앞줄 왼쪽에서 6번째가 김동수 회장. [평통 제공]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이하 평통, 회장 김동수)는 지난 4일 에너하임의 J. W. 메리어트 호텔에서 2023년 신년하례식 및 1분기 정기회의를 갖고 우수 자문위원 23명에게 시상했다.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신년하례식, 의장 표창장 전수식, 만찬 및 특별 강연,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수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기에 열심히 봉사한 위원들과 전체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남은 임기 동안 한인사회 봉사와 대한민국의 평화, 번영, 통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자”고 당부했다.
 
권성환 LA부총영사는 김영완 총영사의 축사를 대독했다. 조봉남 OC한인회장도 축사를 했다.
 


표창장 전수식에선 자문위원 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권 부총영사가 수여한 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은 임천빈 상임고문, 김도현 총무간사, 주수경 여성간사가 받았다. LA총영사상은 서덕자 피닉스 라스베이거스 지회장, 윤선영 부총무간사, 배석준 위원이 수상했다.
 
권 부총영사는 엘리스 정 위원에게 샌디에이고 지회장 임명장도 수여했다.
 
김동수 회장이 시상한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상은 강지웅, 김남희, 김영옥, 박금자, 배서희, 이지윤, 주광옥 위원에게 돌아갔다.
 
김복순, 박희준 위원은 영 김 연방하원의원상을, 임지나, 이종묘, 김경자 의원은 미셸 박 스틸 연방하원의원상을 각각 받았다. 데이비드 곽, 구성모, 나규성, 이영희, 이재헌 위원은 데이브 민 가주상원의원상을 받았다.
 
평통 측은 이날 튀르키예 지진 성금 5000달러 중 2500달러를 조봉남 OC한인회장에게 전달했다.
 
김영옥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장태한 UC리버사이드 교수는 ‘잊혀진 영웅 김영옥 대령’이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김 회장은 회의에서 ▶이낙연 전 국무총리 초청 평화 강연회(4월 1일 오후 4시 부에나파크 로스코요테스 컨트리클럽) ▶청소년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5월 20일 OC한인회관) ▶6·25 기념 행사(6월 25일 풀러턴) ▶OC세계한상대회 후원 골프대회(7월 10일 로스코요테스 컨트리클럽) 등의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6월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 행사는 OC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가 있는 풀러턴 힐크레스트 공원에서 열리며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K-팝 공연도 진행된다”며 “자문위원과 한인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