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골프·크루즈 특화’ 여행업계 최고 자부” 엘리트투어 빌리 장 대표

호텔리어·크루즈 선원 출신
고객 눈높이 맞추기에 전력
명소 배경 사진촬영 제공도

엘리트투어의 빌리 장 대표가 LA 본사 사무실에서 관광 명소들을 담은 사진 작품들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했다.

엘리트투어의 빌리 장 대표가 LA 본사 사무실에서 관광 명소들을 담은 사진 작품들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했다.

LA 한인여행사 가운데 골프 전문 투어 패키지로 정평이 나 있는 엘리트투어.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GA 실기 테스트에 도전, 통과할 정도로 열정을 가진 빌리 장 대표로부터 엘리트투어의 차별화 전략과 포부를 들어봤다.
 
-엘리트투어를 소개한다면.
 
“경주호텔학교 2기생으로 졸업 후 하이엇호텔, 신라호텔서 5년간 근무하다 1986년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라인에 입사해 미국에 왔다. 옥스포드 팔래스호텔 창립 멤버로 입사해 3년간 근무하다 팜스프링스 미라지스프링스호텔에 스카우트돼 마케팅팀장으로 일하며 ‘호텔+골프 패키지’를 99달러에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10개월 만에 싱글을 기록할 정도로 재미를 느끼면서 1996년 LA서 골프 투어 전문 여행사 ‘엘리트골프USA’를 설립했다. 2009년부터 크루즈 투어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2012년 엘리트투어로 개명했다. LA 한인타운서 골프 투어만큼은 최고라고 자신한다.”
 
-주력하는 여행 상품은.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캐나다 로키, 멕시코 로스카보스, 한국, 일본 등 전 세계 100대 유명 골프코스 투어를 비롯해 남극, 북유럽, 지중해, 남태평양, 캐리비안, 알래스카, 멕시코 리비에라 등 오션 크루즈와 다뉴브, 라인강 리버 크루즈가 주력 상품이다. 또한 여행객들의 버킷리스트로 손꼽히는 아프리카,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유우니 소금사막, 파타고니아, 이구아수 폭포, 옐로나이프 오로라투어 등도 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리트투어만의 특장점이라면.
 
“타 여행사들의 패키지여행과 달리 고객의 취향과 예산에 부합하는 맞춤 여행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오지 트래킹, 오로라, 북극곰 투어 등 테마가 있는 특화 여행도 있다. 여행 사진가로도 활동하고 있어 세계 곳곳의 명소와 절경을 배경으로 여행객들에게 인생 사진을 촬영해 제공하는 것도 엘리트투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여행의 질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모객 정원을 확실하게 준수하고 있으며 여행지별로 트래킹 코스나 사진 촬영 코스를 편성해 여행객들에게 타 여행사가 제공할 수 없는 색다른 체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여행업계 트렌드와 전망은.
 
“패키지 투어보다는 여행객들의 선택폭이 넓은 소규모 맞춤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값보다는 질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대세로 부상해 여행의 고급화, 디럭스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한다.”
 
-향후 포부와 계획은.
 
“골프 전문 투어를 위해 PGA 실기 테스트에 도전, 통과했듯이 고객들 눈높이에 맞춰 신상품 개발에 힘쓰겠다. 특히 맛 기행 등 디럭스 맞춤 여행을 비롯해 고객이 만족하는 테마 여행 상품을 늘리고 싶다. 회사 규모는 크지 않지만 크루즈 출신에다 2차례 세계 일주를 통해 체험하고 습득한 여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글·사진=박낙희 기자 naki@koreadaily.c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