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플레이놈, 슈퍼치프 갤러리 작가 ‘데이비 퍼킨스’ NFT 옥션 1분 만에 최고가 낙찰

‘NFT Korea Festival’의 프리이벤트인 NFT 옥션 실시
옥션 시작 1분만에 22,000달러 상당 최고가로 바이아웃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대표이사 문성억)은 지난 13일 실시된 미국 뉴욕의 슈퍼치프 갤러리 소속 작가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의 NFT 작품 옥션 판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NFT 옥션에서는 데이비 퍼킨스의 ‘We_R : 01’이라는 작품이 공개됐으며, 해당 작품은  판매 시작 1분만에 49,483LM (약 22,128.14달러)에 최고가 낙찰되며 바이아웃으로 조기 종료됐다.
 


[(좌)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 (우) ‘We_R : 01’]

[(좌)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 (우) ‘We_R : 01’]

데이비 퍼킨스는 독일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작가로, 공상과학적 컨셉을 캐릭터로 표현하는 작업을 주로 해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We_R : 01’도 ‘길잃은 젊은 개척자’라는 SF 캐릭터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작가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잘 반영하고 있다.
 
오는 3월 개최될 ‘NFT Korea Festival’의 프리이벤트인 NFT 옥션은 총 세 차례에 걸쳐 플레이놈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1차 옥션에서 쉬본 웡(Shavonne Wong) 작가의 ‘Light in the Shadow’ 작품이 6만5,800 LM (약 2만6,776달러, 약 3,393만원)에, 지난 1월 진행된 이퀴노즈(Equinoz) 작가의 ‘Cybernetics’ 작품은 40,120 LM (약 16,937달러)에 판매됐다. 이번 3차 데이비 퍼킨스 작가의 작품까지 NFT 옥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플레이놈과 슈퍼치프 갤러리가 공동 주최하는 NFT Korea Festival은 국내외 NFT 아티스트 12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NFT 축제다. 3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며, 슈퍼치프 갤러리가 큐레이팅한 NFT 아트 전시를 비롯해 NFT와 웹3.0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세 차례에 걸친 NFT 옥션 판매가 모두 성황리에 종료돼 기쁘다”며 “프리이벤트 성과를 바탕으로 NFT Korea Festival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NFT 허브로서 NFT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의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이다. NFT에 현실에서 활용가능한 유틸리티를 결합하고, Act To Earn(A2E) 기반의 독자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 2.0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