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레딧코인, 글로벌 Web3 투자사 DWF Labs로부터 투자 유치

투자 유치 통해 오픈파이 생태계 글로벌 확장 가속화

 
 
 
블록체인 기반 신용기록 네트워크 ‘크레딧코인(Creditcoin)’이 세계적인 웹3(web3) 투자기업 DWF랩스(DWF Labs)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 : 크레딧코인]

[이미지 제공 : 크레딧코인]

크레딧코인 재단과 DWF랩스 양측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오픈파이(OpenFi) 생태계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신용기록 네트워크의 멀티체인 확장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앞서 크레딧코인 개발사 글루와(Gluwa)에서 최근 발족한 다오가 오픈파이 생태계 내에서 실제 자산(RWA)에 투자를 조기 마감하며 성공적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재단측 관계자는 “DWF랩스는 오픈파이 멤버인 크레딧코인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오픈파이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웹3 전문 투자 회사인 DWF랩스는 한국과 싱가포르, 스위스, 아랍에미리트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웹3 회사를 위한 생태계 조성과 초기 단계 투자, 2차 시장 투자, OTC(장외거래) 솔루션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40대 메이저 거래소에서 현물과 파생 상품 등을 거래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가상자산 거래자인 DWF(Digital Wave Finance)의 자회사다.
 
크레딧코인은 신용거래를 블록체인상에 기록하기 위해 설계된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신용 인프라를 구축해 신흥국의 핀테크 기업이 더 많은 자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이들 신흥국 핀테크 기업의 솔루션을 활용해 금융소외자들이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크레딧코인은 지금까지 7천만 달러 규모의 대출 기록 및 3백만 건 이상 대출 관련 거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성과를 보여준 바 있다.
 
크레딧코인 개발사 글루와는 신용기록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신흥국 핀테크 기업과 선진국의 자본을 연결해주기 위한 투자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실제 현실 세계 자산(RWA, Real-World Asset)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오픈파이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투자 자금을 운용하는 글루와 캐피탈이 스테이블코인 USDC의 발행사 서클(Circle)과 파트너십을 맺고 USDC로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안드레이 그라체프(Andrei Grachev) DWF랩스 매니징 파트너는 "블록체인상에 신용기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크레딧코인에 투자한 것이 좋은 판단이라 생각된다"며 "열정을 가지고 블록체인상에 신용 기록이라는 산업 혁신을 이루고 있는 크레딧코인 팀을 응원하며 우리는 크레딧코인이 신용과 금융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점차 크레딧코인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오픈파이 생태계도 커져가고 있다”며 “DWF Labs의 투자와 협력은 우리가 추구하는 오픈파이 생태계 확장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