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성황리 오픈, 방문객 ‘호평’

구리시 첫 ‘롯데캐슬’, 1천 세대 대단지, 구리시 내 ‘핵심 입지’, 랜드마크 기대감
20일(월) 특별공급, 21일(화) 1순위, 22일(수) 2순위 청약 접수… 28일(화) 당첨자 발표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_견본주택 모습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_견본주택 모습

지난 10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구리시에 첫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11개 동, 전용면적 34~101㎡, 총 1,18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679세대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 및 롯데캐슬만의 상품성으로 향후 랜드마크에 대한 기대감이 큰 만큼 오픈 첫 날부터 방문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방문객들은 대부분 우수한 입지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서울시 노원구 거주자윤 모 씨(38세)는 “경기도 구리시는 서울과 가까운 데다가 단지가 각종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에 자리해 관심이 간다.”라며 “특히, 경의중앙선 구리역부터 8호선의 연장선인 별내선 개통(‘24년), 구리역환승센터 건립(‘26년 예정) 등으로 교통 환경이 다양하고 편리해 서울로 출퇴근 걱정을 덜게 됐다.”라고 전했다.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도보권 내에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있어 초역세권을 누릴 수 있고 지하철 8호선 구리(구리전통시장)역(2024년 개통 예정)도 있어 더블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이로 인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며 단지 인근으로 경춘로, 아차산로 등의 도로도 인접해 차량 이용 시 광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약 7,610㎡ 규모로 조성되는 구리역환승센터 건립 사업도 진행 중(2026년 완공 계획)에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이 개선되어 수도권 동북구 광역교통의 허브도시가 예상된다.  
 
또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하나로마트, 구리전통시장, CGV 등의 쇼핑 및 문화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구리보건소, 구리우체국, 인창도서관, 구리국민체육센터 등의 의료시설 및 공공기관∙시설 등도 있어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권 내에 교문초, 인창초∙중∙고교 등 다수의 학교도 도보권 내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출입로에는 체육공원이 맞닿아 있어 녹지 공간을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인창중앙공원을 비롯해 구리역공원, 체육공원, 돌다리공원, 여울목공원 등 공원들이 다양해 언제든 여가 및 휴식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롯데캐슬만의 남다른 성품성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경기도 구리시 거주자 김 모 씨(47세 여)는 “구리에 오랫동안 거주해 단지의 위치가 얼마나 좋은지는 익히 알고 있다.”라며 “대부분 판상형 평면으로 실거주하기에도 좋고 특히 피트니스, 실내골프클럽, 북카페 등과 같은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 플라자, 입주민을 위한 운동 공간인 액티브 가든 등까지 다양해 이번 청약에 신청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단지는 평면 및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세대 대부분(일부 세대 제외)은 남측 위주로 배치한 데다가 3BAY 및 4BAY 등과 같은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4㎡ 68세대 △46㎡ 56세대 △59㎡ A∙B∙C 264세대 △82㎡A∙B 205세대 △101㎡B 86세대 등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공급 물량의 87%를 차지하고 있다.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청약 일정은 2월 2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월 21일(화) 1순위 청약, 2월 22일(수)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8일(화)이며, 정당계약은 3월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나흘간 진행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리시에 들어서는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모든 생활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고 상품성까지 우수해 입주 후, 주거만족도는 매우 높을 것이다.”라며 “최근 청약 관련 규제가 많이 완화된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