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투어멘토 박평식의 여행 이야기] 봄이 어서 오라 손짓하네~

일본 일주

오사카에서 벚꽃 포인트로 가장 유명한 오사카성. 5층 8단 천수각에 오르면 오사카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US아주투어 제공]

오사카에서 벚꽃 포인트로 가장 유명한 오사카성. 5층 8단 천수각에 오르면 오사카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US아주투어 제공]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여행이 재개됐다.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일본이 빗장을 열자 전 세계 여행자들이 일본으로 향하고 있다.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고, 엔저로 여행비 부담이 줄고, 패키지여행에 한정됐던 조치도 없어져 자유로운 일본 여행이 가능해진 것이다. 동경부터 나라, 교토, 오사카, 그리고 벳부 온천에 이르기까지…일본 여행은 연분홍 벚꽃잎이 흩날리는 봄에 가면 제일 좋다.
 
오랜만에 찾는 일본은 코로나 전과 얼마나 달라졌을까? 도쿄에서는 복합 시설인 미야시타 파크가 랜드마크로 급부상했다. 또한 신주쿠를 상징하는 지상 45층의 신도청 전망대에 올라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코네에서는 칼데라호 아시호수에서 해적선(유람선)도 타야 하고, '동양의 나폴리' 아토미에서는 우리에게 '이수일과 심순애'로 알려진 오미야노마쯔 관광도 빼놓을 수 없다.  
 
신간선을 타면 천년 고도의 역사가 흐르는 교토다. 교토는 일본이 국가라는 기틀을 마련한 794년부터 1천 년 이상 수도 역할을 해온 만큼 오랜 역사와 전통이 고스란히 살아 숨 쉰다. 절벽 위에 세워진 청수사에는 세 갈래의 폭포가 흘러 멋진 풍광을 연출하는데 폭포물은 각각 지혜, 사랑 장수의 소원을 들어준다고 전해 내려온다.
 


나라하면 1000여 마리 사슴이 뛰노는 동대사 사슴공원이 유명하다. 관광객들에게 먹이를 얻어먹는 것에 익숙한지 뒤를 졸졸 따라다니는 모습은 늘 웃음을 자아내고 동대사는 또한 엄청난 크기의 대불도 명물로 통한다.
 
고베 항구가 아름답게 펼쳐지는 하버랜드를 지나면 오사카다. '교토는 입다 망하고 오사카는 먹다 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사카는 예부터 음식 문화가 크게 발달했다. 도돔보리에는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은 물론이고 복어요리, 각종 꼬치 요리, 롤케이크 등 다양한 맛집들이 늘어서 있어 오사카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오사카성을 보지 않았다면 오사카를 여행했다고 말할 수 없을 터. 구마모토성, 나고야성과 더불어 일본 3대 명성으로 손꼽히는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권력을 상징하는 성이기에 외관이 더욱 화려한 편이다. 특히 봄철에는 성 주위에 자리한 수백 그루의 벚꽃나무로 더욱 빛이 난다. 오사카성을 둘러싼 커다란 벚꽃나무에서 한겨울 함박눈처럼 흩날리는 벚꽃비 맞으며 인생 사진을 남겨봐도 좋겠다.
 
일본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온천으로 화려하게 장식해야 한다. 2800여 개의 온천 원천이 있으며, 1일 용출량이 약 13만톤 이상인 벳부는 일본 온천여행 일번지다. 유황과 산성, 식염, 철, 명반천 등 다양한 수질을 자랑해 온천 휴양지로서 오랜 세월 명성을 떨쳐오고 있다. 자연 용출되는 원천이 마치 지옥을 보는 듯하다 해서 예부터 '가마도 지옥'이라 불린 가마도 지옥온천은 온도에 따라 색과 형태가 다르며, 천연 입욕제를 재배하는 유노하나 유황 재배지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봄, 모국 가는 길에 일본에 들러 화사한 벚꽃도 마음껏 구경하고 뜨끈한 온천까지 즐긴다면 완벽한 나들이가 될 것이다.

박평식 / US아주투어 대표·동아대 겸임교수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