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IL 연방하원 밀러, 바이든 대통령 국정연설 보이콧 외

#. IL 연방하원 밀러, 바이든 대통령 국정연설 보이콧
 
지난 7일 열린 조 바이든 대통령의 두번째 국정연설(State of the Union)에 일리노이 주 연방하원의원이 보이콧, 주목을 받았다.  

 
바이든의 이날 국정 연설에 대부분의 일리노이 출신 연방 의원들이 참석했지만 일리노이 중부 지역 15지구 연방하원의원 매리 밀러(63, 공화)는 보이콧했다.
 
밀러 의원은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연설에 참석해 그의 거짓말들을 듣고 싶지 않았고, 미국을 망가뜨리는 바이든의 거짓말에 박수를 보내는 좌파 언론 및 다른 의원들과 함께 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국정연설에서 미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입장을 밝히면서 인플레이션,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낙태 등을 언급했다.  
 
바이든 국정 연설에 참석한 태미 덕워스(54, 민주) 연방상원의원은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을 올바른 길로 이끌기 위해 단단히 결심했다"며 "그가 지난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들을 얘기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정 연설에는 일리노이 주 연방 의원들의 초대를 받은 10여명의 특별 손님들도 참관했는데 이 가운데 롤링 메도우스 10학년생 케이트 폴리도 포함됐다. 폴리는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로부터 직접 초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는 작년 바이든 여사가 시카고와 롤링 메도우스를 방문했을 당시 만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bc 방송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7일 국정연설을 앞두고 미국 시민들로부터 42%의 지지율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시카고 일원 9일 강풍 주의보 발령
 
[로이터]

[로이터]

시카고 지역에 강풍주의보가 발령됐다. 
 
국립기상청은 9일(목) 시카고 일원에 비와 함께 최대 시속 50마일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보하면서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 당국은 이번 강풍은 시카고 일원 대부분의 지역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I-80 고속도로 남쪽 캔커키 카운티 지역은 시속 50마일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 당국은 강풍으로 인한 도로 안전과 정전 등에 대한 대비를 당부했다.  
 
시카고 지역 기온은 10일, 11일 최고 기온 화씨 30도대를 기록한 후 12일부터는 최고 기온이 40도대로 올라갈 것으로 예보됐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