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눈썹 시술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ASK미국 메이크업/미용-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문=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답= 사람마다 골격, 이목구비의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서툰 사람은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는 것을 어려워한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고 반영구 화장 시술을 통해 매일 아침 눈썹을 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눈썹의 모양은 눈썹의 아이홀을 따라 흐름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눈썹 길이와 두께는 골격의 크기나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물론 나이와 본인의 고유한 분위기 또한 고려해야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중요한 체크포인트는 표정 근육의 움직임을 잘 살피고 좌우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다. 무엇보다 너무 과하지 않은 표현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눈썹 모양이라고 해도 자칫 진해져서 눈썹이 얼굴의 주인공이 된다면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다.  
 


반영구 화장에는 여러 가지 기법이 있는데 각각 차이가 있다. 눈썹 기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눈다.  
 
첫 번째, Microblading 기법은 눈썹을 한 올 한 올 표현하는 기법이다.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경우 선호하는 기법이다. 단 유지력이 짧은 것이 단점이다.  
 
두 번째, 옴브레 쉐딩 기법은 메이크업을 한 듯 색을 채워 넣는 기법이다. 오래전 시술받은 자국이 남아있거나 그 컬러가 좋지 않다면 이 기법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셰이프에 민감하거나 지방성 피부에 추천하는 기법이다.  
 
세 번째, 앞의 두 가지를 결합한 Combination 기법이 있다. 헤어처럼 표현되길 원하나, 좀 더 볼륨감 있어 보이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기법이다.  
 
네 번째, 최근 주목받고 있는 Nano 기법이 있다. 몇 년간 유행했던 Microblading처럼 헤어를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같으나, Microblading은 피부를 절개하듯 블레이드 하여 색소를 밀어 넣는 시술이다 보니 피부에 데미지가 있었다. 또한 유지력도 짧아 반복적인 시술로 인한 흉살화(scarring)의 부작용도 있었다.  
 
반면에 Nano 기법은 이를 커버할 수 있는 시술이다. 머신을 이용해 피부 데미지를 최소화하고 유지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반영구 시술은 트렌드를 따르되 각 개인의 여러 조건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의: (213)274-4927

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