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의 자연온천 여행기…기자 출신 부부 책 발간

황상호ㆍ우세린씨 4년 발품
'오프로드 야생 온천…' 펴내
산 정상 등 40여 노천탕 소개

황상호(왼쪽), 우세린(오른쪽) 작가가 두살배기 아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아기도 돌이 지나자마자 이 탐험의 일원으로 참여했다.

황상호(왼쪽), 우세린(오른쪽) 작가가 두살배기 아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아기도 돌이 지나자마자 이 탐험의 일원으로 참여했다.

 
'오프로드 야생 온천, 미 대륙의 자연 온천을 찾아서'

'오프로드 야생 온천, 미 대륙의 자연 온천을 찾아서'

한국에서 방송기자를 하던 부부가 미국으로 이주해 캘리포니아 자연온천을 주제로 책 '오프로드 야생 온천, 미 대륙의 자연 온천을 찾아서(사진)'를 펴냈다.
 
작가 황상호와 우세린은 2017년 LA로 이주한 방송기자 출신 부부다. 황상호 작가는 본지 기자로도 근무했다. 부부는 캘리포니아의 자연을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해 자연 온천을 중심으로 미국을 탐방했다. 지난 4년 동안 직접 다녀오고 글로 옮긴 온천만 40여 곳에 달한다.  
 
남가주를 중심으로 애리조나주와 유타주, 멕시코 바하캘리포니아주 등지를 다녀왔다. 책 속에는 산 정상에 있는 샌타바버러 몬테시토 온천, 누드족이 활동하는 데스밸리 인근 세일린 밸리 온천, 해변 모래에서 온천수가 솟구치는 멕시코 바하캘리포니아주 푼타반다 온천 등 다양한 온천이 소개돼 있다.
 
황상호 작가는 "오프로드 야생 온천은 미국에서도 출간된 적 없는 세계 유일한 콘텐츠"라며 "유럽 정착민이 아메리카 원주민이 신성시하던 자연 온천을 빼앗아 개발하기까지의 감춰진 미국사와 자연과의 관계를 중시했던 원주민의 사상 등을 두루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백인 주류 문화에 의해 의도적으로 삭제된 아메리칸 원주민의 생활사를 조사하고 그들의 신화를 연구하는데 공을 들였다"고 덧붙였다.


 
이번 여정에서 현장 인터뷰와 여행 일정을 담당한 우세린 작가는 "우리가 탐방한 곳은 대체로 수익성이 떨어져 자연에 그대로 남겨진 야생온천"이라며 "이 때문에 가난한 이민자나 히피, 배낭 여행객을 많이 만날 수 있었고 그들을 통해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미국인의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책에는 부부가 여행하며 산길에서 차를 폐차시키고 셰리프에게 구조된 이야기와 곰을 만나 음식물을 빼앗기는 등 진땀 나는 모험기가 담겨 있다.
 
황상호 작가는 현재 LA에서 여행업체 '소울트래블러17'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세린 작가는 아시아계 권익단체인 남가주 아시안-아메리칸 정의진흥협회에서 한인 법률 서비스 담당자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책은 온라인 서점 케이북스토어( kbookstore.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5일 오후 4시 LA한인타운의 카페 예(450 S Western Ave #315, LA, CA 90036)에서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