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흥겨웠던 설 축제, 아수라장

몬터레이 파크 총기난사사건
10명 사망, 다른 10명은 부상
‘유밸디 사건’ 후 최다 피해자

몬터레이 파크 댄스클럽에서 전날 밤 총기를 난사해 10명의 사망자와 10명의 부상자를 낸 용의자가 22일 오후 토런스의 한 주차장에서 경찰과 대치하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KTLA 화면 캡처]

몬터레이 파크 댄스클럽에서 전날 밤 총기를 난사해 10명의 사망자와 10명의 부상자를 낸 용의자가 22일 오후 토런스의 한 주차장에서 경찰과 대치하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KTLA 화면 캡처]

지난 21일 한인을 포함한 아시아계 주민이 다수 거주하는 몬터레이 파크에서 음력 설 행사가 끝난 후 발생한 총기 난사에 10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부상을 당하는 참극이 벌어졌다. 〈관계기사 3면〉
 
사건은 설날 하루 전인 이날 오후 10시 22분쯤 몬트레이 파크 가비 애비뉴 선상의 댄스클럽 ‘스타 댄스 스튜디오(Star Dance Studio)’에서 발생했다.  
 
LA카운티셰리프국에 따르면 후 캔 트랜(Huu Can Tran·72)으로 신원이 밝혀진 아시안 남성은 한창 파티가 진행 중이던 이 댄스클럽에 들어와 총을 난사했다.  
 
셰리프국 앤드류 마이어 캡틴은 “이 사건으로 현장에 있던 남성 5명, 여성 5명이 사망했다”며 “사망자 외에 최소 10명의 부상자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경상부터 중상까지 여러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경관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수많은 사람이 비명을 지르며 현장에서 쏟아져 나왔다”며 “장소에 진입했을 때 희생자들을 발견했다”고 기자회견을 통해 전했다.  
 


사건이 발생한 날은 음력 설 하루 전으로 사건 1시간 반전인 오후 9시까지 가비 애비뉴 선상에서는 오전부터 시작한 설 축제 행사에 수천 명이 참가하면서 늦은 시각에도 거리에 사람이 많은 상황이었다.  
 
용의자는 총격사건 20분 뒤 현장에서 북쪽으로 약 2마일 떨어진 알함브라 지역의 댄스홀 ‘라이 라이(Lai Lai) 볼룸 앤 스튜디오’로도 향했다.  
 
당국은 “‘아시안 남성 용의자’가 무장한 상태로 걸어들어왔다는 신고를 받았다”며 “당시 두 시민이 용의자로부터 반자동 총기를 뺏었고 용의자는 도주했다”고 밝혔다.  
 
용의자로부터 회수된 총기는 가주에서 불법이다.
 
셰리프국은 이후 총격 사건 현장에서 30마일 떨어진 토런스 지역 델 아모 패션 센터 인근 도쿄 센트럴 주차장에서 이날 정오쯤 용의자가 타고 도주한 것으로 추정되는 흰색 밴을 발견했다.  
 
경찰은 용의자 차량 내부로 진입을 시도하던 도중 창문에 최소 두 개의 총알구멍과 함께 핸들 위로 쓰러진 용의자를 발견했으며, 용의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을 확인했다.  
 
이와 관련해 CNN은 “경찰이 용의자에게 차에서 내리라고 명령했을 때 차 안에서 용의자가 스스로 총을 쏘는 소리를 들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해 5월 텍사스주 유밸디에 있는 롭 초등학교에서 18세의 살바로르 라모스가 학생 19명과 교사 2병을 살해하고 17명에게 부상을 입힌 사건 이후 최다 피해자가 나온 총기사건이다. 

장수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