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붕 새는데 수리공 못 구해 발동동…겨울폭우로 보수 요청 폭주

인력 부족해 1~2주 대기도
수요 늘면서 비용도 급증세

LA를 비롯한 가주 전역을 잇달아 강타한 저기압성 겨울 폭풍 ‘폭탄 사이클론(bomb cyclone)’으로  때아닌 수리공 인력 부족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부터 가주 전역에 겨울 폭풍이 다시 한번 예고된 가운데 누수 방지, 지붕 수리 등 집수리 요청이 급격히 늘어났기 때문이다.  
 
집수리 업체 관계자들은 “겨울 폭풍 이후 일정을 조정하기 힘들 정도로 일이 많아졌다”고 입을 모은다.  
 
LA지역 가고파핸디맨 샘 조 대표는 “최근 계속 비가 내리면서 지붕에서 물이 새는 등 각종 폭우 피해로 인한 수리 요청이 급증했다”며 “가주는 비가 자주 내리는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처럼 폭우가 이어지면 주택 지붕 등에 누수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고 말했다.
 


빗물 홈통인 거터(gutter) 수리는 물론이고 배수관 막힘 등 핸디맨, 플러머를 찾는 사례가 갑자기 늘면서 수리 비용 역시 증가하고 있다.
 
서영민(37·부에나파크)씨는 “지난번 폭우로 거터가 일부분 망가져서 비가 다시 오기 전에 수리하려고 업체 5~6군데 전화를 했었다”며 “수리 요청이 너무 많아서 당일 예약은 당연히 안 되고 심지어 긴급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1000달러 가까이 요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는 주류 업체도 마찬가지다. 소비자 리뷰 사이트인 ‘옐프(yelp)’에서도 올해 들어 비 피해로 인한 각종 집수리 요청이 급증하면서 핸디맨, 플러머 등 출장 서비스 요청을 하려면 최소 3~4일 이상 소요된다.
 
오렌지카운티 지역 한 집수리 업체 직원 벤저민 커터는 “요즘은 수리 요청의 70~80% 정도는 겨울 폭풍과 관련될 정도”라며 “서비스 요청이 워낙 밀려있어서 대기 시간이 적어도 1~2주는 소요된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국립기상청(NWS)은 12일 “가차 없는 폭 탄 사이클론의 퍼레이드가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NWS 존 쉬라블 예보관은 “이르면 13일 오후 늦게부터 가주 지역이 다시 한번 겨울 폭풍의 영향권에 들어설 것”이라며 “이번 폭풍은 이전보다 위력은 다소 약할 수 있겠지만 적어도 16일까지 계속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강우량은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개빈 뉴섬 가주 주지사 사무실은 마틴루터킹주니어데이 연휴를 강타할 겨울 폭풍 예보에 ▶정전을 대비해 손전등, 양초, 비상용 휴대폰 배터리 등을 구비 ▶자동차 와이퍼 점검 ▶211 또는 311 비상 전화 알림 ▶경고 및 대피령 실시간 정보(CalAlerts.org) 제공 ▶실시간 도로 상황 정보(quickmap.dot.ca.gov) 등의 숙지를 당부했다.

장열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