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블록체인 WEB 3.0 정보 공유 플랫폼 '밀로(MILO)' 올해 1Q 출시

[밀로 프로젝트 CI]

[밀로 프로젝트 CI]

밀로(MILO)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WEB 3.0 정보 공유 플랫폼 ‘밀로(MILO)’가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밀로(MILO) 프로젝트는 실체적인 다양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획된 “탈중앙 정보 공유 플랫폼, 밀로(MILO)”를 런칭한다고 전했다.
 
밀로(MILO)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획득하게 함으로써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MILO를 활용하여 지역 경제를 부흥시키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한다.
 
밀로 글로벌의 김지웅 대표는 “올 1분기 밀로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며 "혜택과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가 블록체인을 활용해 플랫폼 활동에 따른 직관적인 보상을 경험하고 적극적으로 플랫폼 참여 활동을 유도하게 된다. 이 플랫폼에 참여한 기업들은 고객들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의 개인화라는 개념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여 밀로 생태계(MILO Ecosystem)를 조성하고 플랫폼 내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밀로 토큰(MILO TOKEN)을 발행하여 밀로 생태계 안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치 교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즉시성을 제공하게 된다.
 
[이미지 제공 : 밀로 프로젝트]

[이미지 제공 : 밀로 프로젝트]

또한 밀로(MILO) 플랫폼에서는 사용자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고 자신의 콘텐츠를 자산화 하여 판매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에 투자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된 자산은 하나의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기 때문에 운영 주체의 부재 시에도 콘텐츠가 유실되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획기적인 개념이다.
 
밀로 플랫폼에서는 포인트 스왑 서비스, 밀로 정보 공유 서비스, 밀로 NFT, 밀로 몰, 밀로 공유 경제, 밀로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등 다양한 기능들로 운영이 되며 특히 밀로 DAO는 참여자가 운영에 직접 참여할수 있는 탈중앙화 운영 시스템으로 작동될 예정이다.
 
이로써 밀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파트너 기업들 입장에서는 이종 플랫폼간 포인트의 통합 사용 및 신규 사용자 확보가 가능해지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플랫폼의 활용만으로 밀로 플랫폼의 참여자가 되고 밀로 플랫폼의 의사결정에 참여 할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탄생한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밀로 프로젝트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다양한 해외 파트너사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