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바월드 26명 학생에 장학금…봉사 활동 우수자 수상
지난 7년간 110명 선발
올해 선정된 장학생들은 전국 곳곳에서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꾸준히 봉사 활동을 해온 이들이다. 또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학생과 학교를 위해 봉사한 학생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한인으로서 민족 정체성을 배우고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에 참가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인정받아 뽑혔다.
파바월드 명원식 회장은 “매년 장학생들이 많이 배출되는 것에 큰 기쁨을 느끼고 감동을 한다”며 “학생들이 타인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하고 학교 성적도 놓치지 않은 점을 높게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대학교 진학 이후에도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재능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6년 시작된 원 장학생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범적인 생활을 돕고, 파바월드를 통해 지역사회와 한인사회에서 봉사하고 리더십을 배우고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7년간 우수한 학업 성적과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으로 커뮤니티를 빛낸 총 110명의 장학생을 발굴했다. 문의 (213)252-8290
김예진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