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CPS, 눈폭풍 대비 22일 방과후 활동 취소 외

#. CPS, 눈폭풍 대비 22일 방과후 활동 취소 
 
[로이터]

[로이터]

크리스마스 주말을 앞두고 눈폭풍이 시카고 일대를 덮칠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시카고 교육청(CPS)이 22일 모든 방과 후 활동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22일 수업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예정인 CPS는 "21일 오후부터 22일 오전 사이 일기예보 상황을 보면서 22일 수업도 취소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수업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기상 조건에 따라 취소 또는 조기 하교 조치를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CPS는 22일 수업 여부에 대한 결정은 최대한 늦게 한다는 방침이다.  
 
CPS는 23일(금)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겨울 방학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국립기상청은 22일 시카고 일대에 눈폭풍과 시속 50마일 이상의 강풍을 예보하면서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시카고 일원 기온은 22일부터 크리스마스(25일)까지 최고 기온이 화씨 한 자릿수에 머물고 일부 지역의 체감 기온은 화씨 영하 20도(섭씨 영하 28.9도)에서 30도(영하 34.4도)까지로 예보됐다.  
 
악천후를 대비해 유나이티드, 아메리칸,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등은 이번 주말 오헤어 국제공항과 미드웨이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 티켓의 무료 변경을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 시카고-쿡 카운티, 겨울임시대피소 운영 
 
시카고 시와 쿡 카운티가 눈폭풍과 혹한에 대비한 겨울임시대피소(Warming Center)를 마련했다.  

시카고 시에는 총 6곳의 임시 대피소가 운영되는데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온이 화씨 32도(섭씨 0도) 이하로 떨어질 때 문을 연다.  
 
시카고 시의 임시대피소는 다음과 같다. ▶잉글우드 센터(1149 W 79th St), ▶가필드 센터(10 S Kedzie Ave), ▶킹 센터(4314 S Cottage Grove), ▶노스 에어리어(845 W Wilson Ave), ▶사우스 시카고(8650 S Commercial Ave), ▶트리나 다빌라(4357 W Armitage Ave) 등이다.  
 
쿡 카운티는 19곳의 겨울임시대피소를 지정했는데 대피소 운영 시간과 조건은 각 센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쿡 카운티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게 좋다.  
 
대표적인 쿡 카운티 겨울임시대피소는 ▶시세로 타운십(2250 S 49th Ave)을 비롯 ▶샴버그 타운십(1 Illinois Blvd), ▶윌링 타운십(1616 Arlington Heights Rd), ▶엘크 그로브 타운십(600 Landmeier Rd), ▶메인 타운십(1700 Ballard St), ▶오크 파크 타운십(130 S Oak Park Ave) 등이 있다. 
 
당국은 가정 내 적절한 난방 시설이 없는 주민들은 이번 겨울 임시대피소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