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플레이놈, ‘NFT Asia Festival’ 이벤트 열려

2023년 3월 서울 DDP에서 세계적 NFT 갤러리 ‘슈퍼치프’와 공동개최
행사 앞서 프리세일 이벤트 진행…쉬본 웡, 이퀴노즈, 데이비 퍼킨스 등 유명 작가 참여

 
 
 
 
오는 2023년 3월, 한국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NFT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 슈퍼치프 갤러리(Superchief Gallery) 제공]

[사진: 슈퍼치프 갤러리(Superchief Gallery) 제공]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대표이사 문성억)은 내년 3월 초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세계적 NFT 갤러리 슈퍼치프(Superchief)와 함께 글로벌 NFT 행사인 ‘NFT Asia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NFT Asia Festival’에서는 슈퍼치프 갤러리가 큐레이팅한 NFT 아트 작품들과 국내 유명 NFT 프로젝트들의 작품들이 전시되며, NFT 관련 컨퍼런스 및 각종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슈퍼치프 갤러리는 2012년 에드워드 집코(Edward Zipco)와 빌 던레비(Bill Dunleavy)가 뉴욕 브루클린에서 설립한 아티스트 단체다. 다양한 분야의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그들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게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앞서 지난 2021년에는 뉴욕에 세계 최초의 오프라인 NFT 갤러리를 오픈했다. 가상공간이 아닌 현실공간에 NFT만을 위한 갤러리를 열었다는 것은 NFT 시장에 큰 영향력을 주는 사건으로 꼽힌다. 이후 오픈씨(OpenSea), 메이커스플레이스(Makersplace), 파운데이션(Foundation), 퀀텀(Quantum)과 같은 시장 거물들의 첫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이어 주최하는 등 슈퍼치프는 NFT 시장개척에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놈은 내년 행사에 앞서 프리세일 이벤트를 진행, 자사 플랫폼을 통해 12월부터 2월까지 총 3회의 NFT 옥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옥션에서는 행사 공동 주최자인 슈퍼치프 갤러리 소속 NFT 작가 3명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22일(목) 쉬본 웡(Shavonne Wong)을 시작으로 1월 이퀴노즈(Equinoz), 2월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의 작품 경매가 이뤄진다. 이들은 소더비(Sotheby's)를 통해 작품을 판매하는 등 글로벌 NFT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작가들이며, 국내에서는 플레이놈이 이들의 작품을 독점 판매한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이번 NFT Asia Festival 행사와 프리세일 이벤트를 통해, 국내외 NFT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을 리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플레이놈이 글로벌 NFT 허브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