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FILA, 스킨케어의 깊이를 더하다

K-Beauty 대한민국, 화장품 수출 세계 3위
I.WORLD 미국 내 한국 유명 브랜드 30개 유통
FILA 순수 스킨케어 기초화장품 미국 내 론칭

지난해 대한민국의 화장품 수출은 91억 8,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올렸다. 무엇보다도 기초화장품은 전체 화장품 수출 품목의 79.7%를 차지했다. 세계 3위의 화장품 수출 강국 대한민국의 K-Beauty 유행은 기초 화장품 뿐만 아니라 과감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세대들을 겨냥한 색조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의 여심을 유혹하고 있다.
 
글로벌 K-Beauty  
 
K-Beauty의 기초화장품 라인이 강세인 이유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순백의 유리피부를 탄생시키기 때문이다. 순수하고 청초하며 아무것도 바르지 않았지만 윤기와 광채가 흐르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대한민국의 기초화장품 이야말로 새로운 미의 기준을 완성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불황이 예상됐던 우려와는 정반대로 마스크 착용과 재택근무는 피부 진정과 보습 그리고 영양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기초화장품들은 건성, 지성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나만의 화장품'의 컨셉으로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기까지 했다. 또한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한 피부 트러블과 고민을 말끔히 해소하는 피부 진정용 화장품들은 피부과 전문의도 놀라게 할 정도로 뛰어났다. 기초화장품이라기 보다는 피부 케어에 집중된 기능을 발휘하며 믿고 찾는 K-Beauty의 안전성마저 강조됐다.
 


K- Beauty 전도사 I.WORLD
 
I.WORLD(대표 이원재)는 2007년  미국 내 주요 한국 뷰티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에 첫 발을 내디뎠다. 그로부터 현재까지 총 30여개의  국내 브랜드 제품들을 미국 내 주요 백화점과 소매점에 유통시키고 있다.2017년부터는 멕시코,캐나다,태국,인도네시아에도  K-Beauty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전파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I.WORLD가 미국 내 첫 유통에서 성공을 거둔 아이템은 국내 유명 브랜드 제품인 '입큰 IPKN' 이 대표적이다.
 
IPKN은 'Independent Professional Korean New Yorker'의 약자로 뉴욕에서 영감을 얻은 국산 순수 뷰티 브랜드로 출시 당시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세련미를 강조한 화장품 라인으로 인기를 독차지했다. IPKN은  미국 진출의 성공적 안착을 기록하며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시킨 장본인이기도 했다.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인 '투쿨포스쿨', 노화 방지 및 피부 세포의 건강 활성화를 돕는 기능성 셀 화장품 'Re:NK' 역시 I.WORLD가 현재 유통하는  화장품 라인이다. I.WORLD는 일찌감치 헤어케어 분야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화학 샴푸 포화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천연 한약재로 만든 '댕기머리' 샴푸로 미국 내 유통의 길을 처음으로 I.WORLD가 열었다.
 
또한  효과적인 두피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닥터 포헤어' 샴푸를 미국 대형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며 국내 샴푸를 글로벌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머리만 감으면 염색이 되는 원조 갈변샴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유통시키며 또 한번 미국 염색 샴푸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었다.  
 
I.WORLD 유통망과 판매 전략
 
현재까지 I.WORLD는 미국 고급 백화점 노드스톰과 블루밍데일 ,화장품 판매 전문점인 세포라를 비롯 대형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의약품과 미용제품 체인 판매점인 CVS 그리고 뷰티 스토어 체인점인 ULTA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미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왔다. 또한 뉴욕을 기반으로 뷰티 제품 샘플을 회원에게 메일링 서비스하는 업체 Birchbox 그리고 월 12달러로 5개의 고급 화장품 샘플 메이크업 백을 제공하는 Ipsy 와의  구독서비스를 통해 여성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프라인 판매 못지않게 I.WORLD의 디지털 세일 전략도 눈부신데 북미 시장 유통 확장을 위해 'allure','VOGUE','BYRDIE' 등의 PR 전문 대행사와 손을 잡고 SNS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인플루언서 아웃리치,소셜 이벤트와 프로모션 전략은 I.WORLD가 업계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받기까지 한다.
 
I.WORLD가 만난 FILA
 
FILA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다. 의류를 비롯 신발 그리고 모회사는 골프업계도 장악한 국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다. 이번에 I.WORLD는 'FILA'브랜드로 스킨케어 라인을 론칭했다. 자신의 개성을 소중히 여기며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퓨어 스킨케어 제품이다. 체질에 따라 각기 다른 피부를 위한 제품을 제공해 여성들이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 없이 자신의 피부를 케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순수 스킨케어 브랜드다.  
 
1. 토너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 보습을 위한 데일리 수분 토너로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유지시켜 맑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주요 성분은 호랑가시나무 추출물과 알로에 베라 추출물이다.
 
2. 크림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즉각적으로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수분 장벽 개선 효과를 주고 피부 겉과 수분을 꽉 잡아주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로 지속시켜 주는 보습크림이다.
 
3.마스크 팩
 
강력한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로 인해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 진정 및 항염 효과가 좋고 민감성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대나무 원사에 나노 섬유 기술을 접목한 친환경 첨단 소재로 자극적이지 않고 촉촉함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4.워시-오프 마스크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특히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효과는 놀랍기만 하다. 티트리 추출물 성분은 붉고 가려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5. 겔타입 패치
 
즉각적인 피부 진정 케어가 매우 효과적이다.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 예민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들뜸없이 밀착되어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한다.상처회복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6. 핑크 비타민 시트 마스크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밝고 환하게 케어해주는 브라이트닝 시트 마스크다. 탁한 피부 톤을 한층 밝게 개선해주고 피부 미백까지 책임진다.
 
7. 썬 크림 SPF40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기능성 썬크림으로 백탁 없이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된다. 물과 땀에도 지워지지 않으며 오랜 시간 지속된다. 자외선을 반사하고 차단하는 작용이 매우 효과적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