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고차 업체 카바나, 타이틀 없이 팔아 논란

애틀랜타 미드타운에 있는 카바나 차 건물 [출처 채널2액션뉴스 캡처]

애틀랜타 미드타운에 있는 카바나 차 건물 [출처 채널2액션뉴스 캡처]

유명 중고차 판매업체 카바나(Carvana)에서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업체로부터 차량 타이틀을 받지 못해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매체인 채널2액션뉴스는 최근 카바나가 여러 집단 소송에 직면해 있다고 보도했다. 소송에 가담한 소비자들은 차를 구매했지만 정작 차량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타이틀을 얻지 못해 법적, 재정적 혼란에 빠졌다고 호소했다.  
 
피해자 제시카 메츠 씨는 카바나에서 차량을 구매했지만, 타이틀을 받지 못해 거의 1년간 차를 운전할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매체에 "당연히 카바나에 몇번이고 문의를 했지만, 항상 다른 변명을 늘어놓더라"라고 전했다.    
 
메츠 씨가 살고 있는 펜슬베니아 지역은 진입로에 등록되지 않은 차를 주차하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에 하루하루 불안하다는 심정을 드러냈다.  
 


지하철 운전사 리차드스탠포드 씨는 자신이 소유했던 차와 다른 중고차를 카바나에서 교환했다. 그러나 그는 새로 받은 차가 마음에 들지 않아 7일 환불 보장 기간 내에 차를 반납하고 자신의 차를 돌려받기로 결정했다.  
 
스탠포드 씨는 카바나가 제출한 타이틀을 며칠 안에 반환하겠다는 약속과 다르게 몇 달 동안 타이틀을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스탠포드 씨는 채널2액션뉴스에 "조지아 차량국(DDS)으로부터 애리조나에 있는 다른 누군가가 자신의 차량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했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참담한 심경을 호소했다.  
 
피해자들은 업체의 광고를 통해 중고차 구매 과정이 쉬워 보여 카바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렇게 어려움을 겪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매체에 전했다.  
 
필라델피아에서 활동하는 로버트 코코 변호사는 "소비자가 합법적으로 운전할 수 없는 차량을 판매하는 것은 소비자의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행위"라며 전국의 카바나 피해 소비자를 대신하여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한편 카바나는 팬데믹 기간 신차가 부족하여 카바나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2021년에 400만대가 넘는 차를 팔았으며, 이는 2019년 판매량의 두 배 이상이다. 카바나에 따르면 조지아에 12만 7000대가 넘는 차량을 판매했다. 

윤지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