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조정대상지역 해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관심
지난 11월 서울과 경기 성남(분당∙수정), 과천, 하남, 광명 등 경기 4곳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을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됐다. 9월 세종을 제외한 지방 전역을 규제지역에서 해제한 데 이은 추가 규제 완화 조치다. 잇단 금리인상의 여파로 주택 매수심리가 감소해 주택 가격 하락기를 맞이하자, 비규제 프리미엄을 통해 주택시장을 다시금 활성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같이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부동산 규제에서 해제되며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자, 분양시장에도 많은 청약자가 몰리고 있다. 올해 11월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동 일원에서 분양한 ‘갑천2 트리풀시티 엘리프’(민영주택)은 402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4,320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1순위 평균 85.4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달 경기도 평택에서 분양한 ‘평택고덕 디에트르 리비에르’는 13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449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33.7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올해 평택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6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59~114㎡ 총 99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총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천안역 일대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약 21만㎡ 규모의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된다. 총 사업비 358억 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완료되면 천안역 일대는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의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 및 진행 중이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이 인접해 있으며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는 인근에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있고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