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이스 산업 중심 마곡 배후 아파트 ‘강서 메트로파크’ 조합원 모집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와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과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아우르는 새로운 산업모델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부지에 다양한 기업이 밀집하고, 대규모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유입시키면서 지역의 개발을 이끈다.
 
[강서 메트로파크 조감도]

[강서 메트로파크 조감도]

현재 강서구 마곡 일원에서 진행 중인 마이스 역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최대 사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마이스 단지 주변으로 편의시설이 빠르게 형성되고, 그에 따라 생활여건도 개선돼 주변 단지들의 시세가 높아지며 그 상승폭 또한 커지게 될 예정이다.
 
이러한 마곡에 인접한 동네이자 강서의 대표적인 주거타운인 화곡동에서 신규 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강서 메트로파크’가 중소형 평면 59·74㎡, 총 360세대(예정)로 건립될 계획이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의 요충지에 위치하게 되며, 9호선 등촌역 역세권으로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도 쾌속으로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까지 개통하게 되면 강서구청역(예정)이 신설되고,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날 입지이다.
 


주거환경과 자연경관이 양호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미라클 메디특구, KBS스포츠월드, 강서경찰서 등 생활 인프라가 반경 1km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에 접한 봉제산과 등마루 근린공원을 비롯해 우장산 근린공원,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인 서울식물원 등 자연경관은 입주민의 힐링을 위한 요소이다. 등서초, 등촌초, 백석초·중에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영일고, 경복여고, 명덕외고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강서로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최근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공간 구성과 혁신적인 평면 설계로 동급 평면 대비 개방감과 공간활용성을 한층 높였다. 단지 내에 마련되는 풍부한 조경과 고품격 커뮤니티도 주거의 자부심과 품격을 높여준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한편 강서 메트로파크의 홍보관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