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40억불 미 온돌 시장에 도전장

엘리온에너지 토니 김 대표
KIST 3년 연구개발 첨단 제품
음이온·원적외선·친환경 장점
전기사용 적고 알레르기 예방

“건조함 방지 한인 건강 지킴이”
 
엘리온에너지 토니 김 대표는 KIST가 개발한 최첨단 온돌 방식인 호야온돌이 음이온이 나오는 등 건강에 좋다고 소개했다.

엘리온에너지 토니 김 대표는 KIST가 개발한 최첨단 온돌 방식인 호야온돌이 음이온이 나오는 등 건강에 좋다고 소개했다.

“친환경 음이온 온돌로 한인들의 겨울을 책임지겠습니다”
 
엘리온에너지(Elyon Energy, 대표 토니 김)는 온수를 이용한 건식 온돌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호야온돌’의 미국 총판을 책임지고 있다.  
 
토니 김 대표는 올해 초 미국 온돌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컨설팅 업체와 시공사 등 투자그룹을 구성해 한국을 방문했다. 가장 우수한 10여개 온돌업체와 공장을 분석한 후 최종적으로 '호야온돌’을 선택했다.  
 


김 대표는 “설치가 간편하고 최첨단 공장시설을 갖춰 미국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호야온돌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나오고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등  건강과 미래를 생각했다”고 소개했다.  
 
호야온돌은 기존의 콘크리트를 이용한 습식 공법보다 ▶꿀렁거림이 없고 ▶패널을 이용해 시공이 쉽고 ▶열 보존이 가능해 에너지 효율성이 좋고 ▶맥반석이 포함돼 강도가 높다는 점 등 건식 시공의 장점을 두루 갖췄다.
 
또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기식 온돌보다도 우수하다.  
 
전기식 온돌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싸지만, 시공이 어렵고 전자파가 나오는 등 호야온돌의 온수식에 비해 단점이 많다. 전기식은 에너지 비용이 온수식에 비해 3배 이상 비싸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김 대표는 “호야온돌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3년에 거쳐 만든 제품이다”며 “건조해짐과 알레르기 예방에도 탁월해 전기식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미국의 온돌 시장의 규모는 40억 달러가 넘으며 매년 5% 성장 중인 블루오션이다.  
 
엘리온에너지는 현재 서부뿐 아니라 동부에도 창고를 두고 8월부터 본격적인 호야온돌 판매를 시작했다. 디자인과 자재에 대한 특허 신청도 준비 중이며,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자도 모집 중이다.  
 
김 대표는 “한인들이 가장 원하는 것 중 하나가 온돌”이라며 “최신 과학기술의 결과물인 온돌로 소비자들의 건강과 환경도 책임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의:(310)292-7733,  
 
    info@elyonenergy.net

양재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