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만추(晩秋), 도시의 유혹에 빠지다

샌디에이고(San Diego)
발보아파크서 리틀이태리까지
당일치기 볼거리ㆍ먹리리 '풍성'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 폴 발레리는 말했다. "여행은 도시와 시간을 이어주는 일이다. 그러나 내게 가장 아름답고 철학적인 여행은 그렇게 머무는 사이 생겨나는 틈에 있다"고. 맞다.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여행을 기대하는 이유, 그리고 마침내 여행을 떠나는 이유, 도시와 시간 속을 유영하다 뜻밖에 만나게 되는 시간의 틈새에 잠시나마 가쁜 숨 내려놓고 나와 오롯이 마주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유서 깊은 낭만이 팬데믹으로 잠시 멈춰섰지만 이제 다시 그 낭만을 즐겨도 좋을 때가 왔다. 게다가 뜨거웠던 여름도 지난, 황금빛 스러지는 만추(晩秋) 아니던가. 아주 먼 여행을 가기엔 시간도, 여윳돈 빠듯하다면 LA근교 샌디에이고는 어떨까. LA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는 샌디에이고는 LA보다도 더 캘리포니아스러운, 그러면서도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도시다. 문득 여기가 아닌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다면 혼자서라도 개나리 봇짐 달랑매고 떠나도 좋을 샌디에이고 여행의 모든 것을 알아봤다.  
 
샌디에이고는
 
전국에서 18번째로 큰 도시인 샌디에이고는 남가주 샌디에이고카운티 내 18개 도시 중 하나다. 멕시코와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연중 평균 기온이 68도로 LA보다 시원해 여행하기 좋은 도시다. 인구 150만명이 채 되지 않는 이곳은 미국에서 살기좋은 도시 선정 시 항상 5위안에 들만큼 매력적인 거주지이기도 하다. 또  샌디에이고는 70마일에 달하는 아름다운 해변과 테마파크, 박물관, 골프 코스, 유명 맛집 등으로 미 전국은 물론 해외 여행객에게도 인기있는 관광지. 도시 자체는 그리 크지 않아 당일치기 혹은 1박2일로도 여행하기 좋으나 요즘 유행하는 특정 도시에서 한달 살아보기를 해보기에도 안성맞춤인 도시다.  
 
발보아 파크
 


특별한 목적지를 계획하지 않은 방문자라면 샌디에이고 동물원이 있는 발보아 파크(balboapark.org)에서 여행을 시작하면 좋다.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약 1.5마일 가량 떨어져 있는 1200에이커 규모의 이 공원은 스페인 르네상스 건축 양식이 많아 공원을 걷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세계 어느 도시를 가든 미술관 관람을 필수 코스로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공원내 위치한 샌디에이고 미술관(sdmart.org), 샌디에이고 현대미술관(icasandiego.org)을 방문해 볼만하다. 만약 어린 자녀가 있거나 과학 애호가라면 자연사박물관(sdnat.org), 플리트 과학센터(fleetscience.org), 뮤지엄오브어스(museumofus.org) 방문도 잊지 말자. 공원은 24시간 개방하나 박물관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정도이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박물관 웹사이트에서 정확한 오픈 시간을 확인 후에 방문하는 게 안전하다.  
 
해변
 
샌디에이고 해변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샌디에이고 대표 랜드마크인 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 뒷편에 위치한 해변 바로 앞 카페나 식당에서 커피 한잔과 함께 풍경을 즐기는 방법과 샌디에이고 대표 부촌인 라호야(La Jolla) 해변에서 캘리포니아 태양을 제대로 만끽하는 방법이다. 호텔 델 코로나도는 빅토리아 양식 건물로 호텔 앞 해변을 걷는 것만으로도 시간 여행자가 된 느낌을 준다. 만약 20세기 할리우드 영화속 주인공이 돼 세상 아름다운 석양을 보고싶다면 선셋 클리프 파크(Sunset Cliffs Natural Park)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이곳은 샌디에이고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몰 명소이므로 여행지에서 석양이 지는 해변가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하다.  
 

리틀 이태리  

 
여행의 즐거움에서 맛집 투어를 빼놓을 수 없다. LA에 인접해 있다보니 샌디에이고에 LA와 다른 뭐 그리 특출한 맛집이 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샌디에이고는 멕시코와 인접해 멕시칸 음식이 유명한데다 일식과 해산물 요리도 빼놓을 수 없어 전세계 식도락가들이 사랑하는 도시다. 특히 파밀리아 광장(Piazza della Famiglia)을 중심으로 뻗어있는 리틀 이태리는 유명 레스토랑, 카페, 디저트 전문점, 수제 맥주 전문점, 아트 캘러리, 부티크 들이 즐비해 지역 주민들과 미식가들에게 사랑받는 곳. 이곳에서 샌디에이고 정취 물씬 느끼면서 트렌디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아이언사이드 피쉬 & 오이스터(ironsidefishandoyster.com)를 방문해 보길. 창고를 개조해 만든 이 힙한 레스토랑은 생굴, 로컬 생선요리, 랍스터, 캐비어 등 싱싱한 해산물 요리부터 각종 해산물 모듬 세트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클램차우더, 피쉬타코, 문어 구이, 크랩 케이크 등 핫푸드도 즐길 수 있어 해산물 마니아라면 한번쯤 둘러볼 만하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