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IS동서, 배후수요 풍부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11월 분양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_투시도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_투시도

올해 들어서 주택시장이 주춤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배후수요로 구매력이 높은 MZ세대 직장인이 많은 경우 고객 유입이 타 상가 대비 안정적이라 인기가 높은 편이다. 
 
업계는 자신을 위해서라면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 직장인은 소비 시장에서 꼭 잡아야 하는 소비층으로 급부상해 이들을 배후 수요로 갖추고 있는 상권은 좋은 분위기를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는 분석이다.  
 
직장인 MZ세대를 배후 수요로 갖춘 대표적인 상가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다. 수많은 기업들이 입주하는 지식산업센터에는 직장인들이 많을 수밖에 없고, 직장인 중 상당 수가 20~30대 MZ세대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 시장에서도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많은 수요자가 몰리며 좋은 분양 성적을 기록했다. 일례로 지난해 12월 서울 강서구에서 분양한 '마스터벨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은 분양 당일 완판에 성공했다. 또 같은 해 11월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에 분양한 '과천지식정보타운 URBAN HUB' 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도 분양 한 달 만에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IS동서는 오는 11월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한다.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는 앞서 분양 조기 완판에 성공한 덕은지구 8·9·10 블록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와 함께 덕은 업무지구를 대표하는 복합 상업시설로 분양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입주사 직원 및 방문객은 물론, 인근 주거형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을 포함한 덕은지구의 약 6,000여 세대 주거 수요와 인근 업무시설 직장인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덕은 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는 다양한 기업이 입주하는 지식산업센터 내 단독 상업시설로 풍부한 MZ세대 직장인 배후 수요를 갖출 것이다”라며 “이러한 영향으로 단지는 빠르게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렇게 된다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가능해져 벌써부터 많은 투자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